중국 민간항공은 4년 만에 약 4,300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고, 10년 만에 모든 이익을 잃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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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민간항공은 4년 만에 약 4,300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고, 10년 만에 모든 이익을 잃었습니다.
2023년 12월 22일, 준야오항공 보잉 787 드림라이너가 상하이 푸동 국제공항에 착륙을 준비했습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4-02-23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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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2월 23일] 중공 바이러스(코로나19) 봉쇄가 끝난 지 만 1년이 지났고, 유럽, 미국, 심지어 중동의 항공사들도 적자를 흑자로 전환했다. 오직 중국 민간항공 산업만 계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4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누적 손실액은 거의 4,300억 위안(위안화, 이하 동일)에 달해 중국 항공산업이 올해 누적한 이윤을 모두 날렸다. 지난 10년.
중국 공산당 관영매체 '이재재정'은 22일 중국 민간항공 산업이 3년간의 '통관봉쇄' 기간 동안 4000억 위안 이상의 누적 손실을 기록했으며 , 전체 산업 손실도 288억 위안에 달할 것이라고 보도 했다. 2023년에.
보고서는 최근 몇 년간 중국 민간 항공의 여객 수와 항공기 도입 상황을 자세히 분석한 결과, 4년 연속 적자를 겪는 동안 중국 민간 항공이 여객 수의 급격한 감소로 인해 명백한 공급 과잉 문제를 안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그러나 항공편 취소로 인해 비행기가 계속 발이 묶이는 상황에서도 많은 항공사는 계속해서 새로운 여객기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2020년에 시작된 중국 공산당 바이러스 전염병은 민간 항공 산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시 국내선의 결항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국제선의 운항량도 급격히 감소하기 시작했고, 최악의 경우에는 90%에 가까운 항공편이 결항되기도 했다.
비행량과 승객 수가 급격히 감소 하면서 많은 수의 항공기가 유휴 상태가 되었고 전체 산업의 항공기 활용률도 전염병 발생 전 9시간 이상에서 2022년 4.35시간으로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수의 항공기가 휴면 상태에 있는 동안 중국 민간 항공기의 수는 3년의 전염병 기간 동안 여전히 증가했습니다.
보고서에는 2019년 말 기준 중국 민간항공 여객기 수가 2020년 3,717대, 2021년 3,856대, 2022년 3,942대, 2023년 4,013대로 증가했다.
보고서는 이는 항공기 주문과 배송 사이의 시간차와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극심한 수요 공급 불균형은 업계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했습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중국 민간 항공 산업의 전체 손실은 974억 3200만 위안, 842억 5000만 위안, 2174억 4000만 위안입니다. 단지 3년 연속 손실로 인해 업계는 이미 지난 10년 동안 벌어들인 돈을 잃었습니다.
2023년에 들어서면서 여객수는 반등했지만 국제선 회복은 매우 더디다. 따라서 전체 산업은 2023년에도 여전히 약 300억 위안의 손실을 입을 것입니다.
보고서는 또한 지난 10년 동안의 승객 수와 용량 증가 데이터를 연구하면 민간 항공 산업이 전염병 이전에 실제로 감소 조짐을 보였으며 승객 수는 2017년 13%의 최고 성장률에서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지적했습니다. 2019년까지. 올해의 4.9%.
업계 관계자는 민간항공 여객수 증가율과 GDP 증가율 사이에는 동적으로 변화하고 안정적인 탄성계수가 존재한다고 밝혔는데, 데이터에 따르면 이 둘 사이의 탄성계수는 주기적으로 하락하는 추세를 보인다.
2024년 중국 민간 항공의 전망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 "낙관적이지 않고" "고비를 넘고 오르는 것"이 일년 내내 업계의 모습이 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본토 언론의 관련 보도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관련 뉴스에 이어 중국 네티즌들도 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편집자: 리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