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초반 시나리오의 진행을 보면 전작인 제노버스1 에서 스토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작에서 플레이어가 사용했던 아바타 캐릭터는 대선배로 등장을 하며, 플레이어는 다시 초짜 타임패트롤러로서 움직이게 됩니다.
소리소문도 없이 사라졌던 토와도 다시 등장합니다.
플레이어가 머무는 도시의 규모가 다소 커졌고, 도시내에서 비행(탈것)으로 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도시에서 여러가지 추가가 된 새로운 모드들을 제품판에서만 구동이 된다고 하니 본 게임이 나와봐야 알 수 있겟지만
플레이어 캐릭터의 종족 별로 특수 퀘스트와 보상이 추가 된 것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패러럴 퀘스트 이후, 도시로 복귀하는 로딩시간이 꽤 길어졌습니다.
온라인 협력 퀘스트는 전작과 마찬가지입니다만, 퀘스트 클리어를 해도 작성 된 방이 자동으로 해체되지 않습니다.
마음에 맞는 플레이어나 친구들과 계속 같은 퀘스트를 반복적으로 수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 전투 시스템의 흐름은 전작과 비슷합니다.
기본 연계기의 바리에이션이 늘어났고 연출이 바뀐 것이 있지만 전작을 겪은 유져라면 금새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울티메이트 피니시를 위한 최후의 NPC 적 난입 조건을 맞추어도 여전히 발생에는 확률이 있어 보입니다.
이것으로 인하여 기술이나 의상을 얻기 위해 노가다를 해야 하는 건 제노버스2에서도 마찬가지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온라인 멀티에서도 방이 해산되지 않으니 조금은 편해지겠네요.
전투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위한 포탈의 위치를 알려주는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아무 이정표도 없는 하늘이나 우주 맵에서 길을 잃는 불편함이 사라졌습니다.
캐릭터 배경등등의 그래픽 효과는 전작보다 깔끔해졌고 느려짐도 없어졌습니다.
전투중에 느낌표가 뜨며 도중 난입을 하는 NPC 적의 등장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하지만 난입이 발생 되었을 시, 플레이어가 필살기 사용중에 있었다면 자원만 날리고 강제 캔슬 되는 현상도 여전합니다.
상대의 기력(기술력)과 스태미너(기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악명을 떨쳤던 기술이 약화되었습니다. (드레인 스킬은 기력과 스태미너를 두 칸만 뺏어오며 발동 동작이 매우 느려졌습니다.)
기본 필살기라 해도 기력을 두 개(200) 잡아먹는 것들이 있습니다.(버스트 에네르기파 2타째가 추가 기력을 소모하도록 변경. 등등)
궁극 필살기는 기력 다섯개(500)를 잡아먹는 것이 있습니다(100배 빅뱅 에네르기파)
전투시 계속 도망만 치는 상대에게 기력 한 개를 소모하여 빠르게 추격해 공격하는 기본 스킬이 생겼습니다.
아바타 캐릭터 능력치에 '기본 공격력' 은 여전히 남아 있으며, 기본 기탄의 공격력도 상승시켜 줍니다.
Z소울은 기존 효과들에 추가로, 기본 기탄의 성질을 바꿔주기도 합니다.(기본 기탄을 챠지하는 것으로 난사계 설치계 폭탄계 등등)
3. 그리고 '변신 효과' 가 변경되었습니다.
변신 스킬의 강함을 나타내는 슈퍼 사이어인1, 2 등등이 사라지고
변신 스킬을 사용 했을 때, 현재 플레이어 캐릭터의 남은 기력(혹은 스태미너)에 맞추어 변신 상태가 결정 됩니다.
* 기력 3개에서 초사이어인 변신. 기력 4개에서 초사이어인2 변신, 기력 5개에서 초사이어인3 변신 *
이것으로 인해, 변신을 하는 것으로 기력이 서서히 줄어드는 대신 필살기를 마구 사용 할 수 있었던 축복과
변신이 잘못해서 풀려버리기라도 하면 스태미너 제로에 빠져
신나 신나게 두들겨 맞는 저주를 동시에 누렸던 초사이어인 변신은 이제 사라졌습니다.
4. 아바타 캐릭터는.. 모두 플레이를 해보지 않았기에 상세히는 모르겠습니다만
사이어인은 초사3 변신 추가.
나메크 성인은 거대화가 되는 스킬이 구현되었습니다.
그밖에 프리저 족과 마인족도 단계별로 변신이 가능한 것 같은데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5. 마지막으로, 게임 시 작시 튜토리얼을 클리어 하면, 전작 제노버스1에서 사용했던 캐릭터 중 한 녀석을 골라
전대 타임패트롤러의 대선배로서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캐릭터는 게임 중 이벤트 씬에 등장합니다.)
중요한 것은, 선배로 결정한 전작의 아바타 캐릭터가 착용 중인 의상과 악세사리
그리고 필살기들을 그대로 인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만약 전작 제노버스1 디스크를 소지하고 있는 유져라면 자신에 입맛에 맞는 아바타 캐릭터를 미리 생성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연동이 되지 않는 필살기도 있습니다. *
* 변신 계열은 제노버스2 에서 매커니즘이 바뀌었음으로 모두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필살기를 넣어 줍시다. *
* 셋트 의상은 제노버스1 에서 기존 능력치가 대폭 변경 된 것들이 있습니다. *
* Z소울 역시 제노버스2 에서 바뀐 부분들이 있기에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
* 악세사리 계열은 가발들도 모두 연동이 됩니다. *
* 기력을 잔뜩 모아 원거리에서 기탄을 쏘는 게 취향이라면 반드시 맥시멈 챠지 스킬을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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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는데, 전작에서 키웠던 캐릭터 레벨은 적용이 되나요??
튜토리얼 클리어 이후 플레이어가 지정한 전작 아바타 캐릭터는 시나리오 진행중에 NPC로만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필살기와 액세서리는 연동이 되지만 레벨까지 연동이 되진 않았습니다.
아하!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