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몇 주간 중국 당국이 하이난성 남부에서 10개 이상의 교회를 폐쇄했고, 앞으로도 몇 교회를 더 폐쇄할 준비를 하고 있다.
지난 5월 26일, 아침 예배를 진행 중이던 산야 호산나 교회에 종교사무국과 관련 위원회의 관련 직원들이 불법종교집회를 단속한다는 취지의 명령서를 들고 나타났다. 그들은 신자들에게 이 예배가 다음주에도 계속된다면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했다.
또 지역 행정당국은 건물주에게 이 공간을 더 이상 교회에 임대하지 말라고 압력을 넣었다. 이에 건물 주인은 교회에게 15일 안에 철수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또 홍콩에서 열리는 토론회에 참석할 예정이던 이 교회의 리더에게는 홍콩행을 금지했다. 홍콩행을 금지한 이유로는 국가 안보를 위협한다는 것과 국가의 이익을 저해한다는 것을 내세웠다.
5월 26일에는 이 교회 말고도 산야에 있는 세 곳의 다른 교회들(엘림교회, 베델교회, 씬주교회)도 똑같은 일을 당했다. 그로부터 2주 전에는 산야에 있는 멩가이교회, 헤씽교회, 그리고 또 다른 세 교회가 폐쇄 되었다.
하이쿠에 있는 한 교회도 비슷한 일을 당했다. 또 몇몇 다른 교회들도 강제 폐쇄 되었다. 또 바오팅현의 몇몇 교회들도 폐쇄 당했다. (출처:매일선교소식)
깨어 믿음에 굳게 서서 남자답게 강건하라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 (고전16:13-14)
그 날에 큰 나팔을 불리니 앗수르 땅에서 멸망하는 자들과 애굽 땅으로 쫓겨난 자들이 돌아와서 예루살렘 성산에서 여호와께 예배하리라 (이사야27:13)
땅의 모든 끝이 여호와를 기억하고 돌아오며 모든 나라의 모든 족속이 주의 앞에 예배하리니 나라는 여호와의 것이요 여호와는 모든 나라의 주재심이로다 (시22:27-28)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기를 기뻐하시는 주님, 중국 당국이 끊임없이 교회를 위협하고 예배 하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몸 된 교회로 하여금 더욱 깨어 믿음을 굳게 하고 강건하게 하옵소서. 굳게 닫힌 문처럼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이 땅 백성들의 심령의 문을 열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폐쇄 된 교회 인것 같지만 불씨처럼 남겨진 흩어진 증인들을 통해 중국 백성의 심령의 문을 활짝 열게 하실 주님을 신뢰합니다. 이 땅의 교회가 핍박과 고난으로 더욱 주님을 찾고 구하는 은혜의 때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을 향한 경배가 끊어지지 않게 하시고 땅의 모든 끝이 주님을 예배하게 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