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러버나 다양한 전형에 대해서 미리 생각을 하시고 그에 따라 자기가 맞는 전형이 무엇인지 생각을 하고 레슨을 배운다던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또 스핀(회전)의 원리라던지 러버의 성질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ppt 자료나 동영상등을 보여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대수롭게 보이지 않을지 모르지만 자신이 나가는 방향을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알아야 할것은 핌플러버나 민러버나 치는 방식이 똑같지 않습니다. 각 러버의 성질에 맞게 치고 그에 대한 기술을 배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론공부는 탁구에서 기초입니다. 이 기초가 튼튼하지 않고는 자기에 맞는 전형이 뭔지도 모르고 방황만 합니다.
첫댓글 지당하신 말씀입니다요. 초보단계는 벗어나고 고민해야할 거리 아닐까 싶네요.
탁구를 배우는 첫 걸음마(초보단계) 부터 이론공부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러버의 성질도 모르고, 스핀의 원리도 모르고 무슨 탁구를 친다는것인지
맞아요
탁구도 기초 이론과 규정을 먼저 알고 시작하는게 바람직 하다고 봅니다.
나도 독학으로 배운 탁구지만 이론적으로 이해를 하면서 배운덕에 남들보다 늦지 않게 실력을 늘렸네요.
특히 리시브하는데 원리도 모르고 접근하는 분들이 많아요.
바로 그것입니다.
이론+감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예. 실제로 플레이 할때는 감각이 필요하죠.
이론 교육이 중요합니다.
실전 및 반복도 중요하지만 이론이 있으면 그 습득속도가 배가 됩니다.
다만 제대로된 이론 교육이 쉽지 않습니다.
다들 제각각이고, 가르치는 본인도 본인의 주관적 의견일 뿐 이론이라 할 수 있는 기본적 교과서의 부재가 가장 큰 문제이죠.
선출이신듯~^^
선수출신은 아니고 탁구에 관심이 많은 사람입니다. 이론적인 부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