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장으로 요약해보면, 노선의 경유지 순서를 바꿔보자는 것입니다.
스포원파크 경유 문제가 나오고 있는 노포-양산선에 대해서
현재 이야기되는 [ 노포동역(부산1호선) - 스포원파크 - 양산 북정 ] 으로 바꾸기보다는,
아래에서 언급한 4가지 장점이 있는 [ 스포원파크 - 노포동역(부산1호선) - 양산 북정 ] 으로 바꿔보자는 것입니다.
일일이 편집하기 귀찮아서 스크린캡쳐해서 올렸더니 글자 크기가 작습니다. (--)(__)
※ 스포원파크(부산시가 노포-양산선을 돌려 경유하게 만들려고 하는 곳) ?
스포원파크는 부산시 산하 공기업인 부산지방공단스포원에서 관리하는 종합스포츠 공원으로, 저희 임직원들은 2008년 6월 '모든 생활스포츠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뜻에서 기존 금정체육공원의 별칭으로 스포원파크를 명명했습니다.
스포원파크는 291,190평방미터의 부지에 싸이드롬(경륜장)을 비롯하여 스포츠센터(워터파크, 수영장,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 키즈랜드, 휘트니스)부션광정(자전거)풋살장 등의 스포츠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스포츠 시설뿐 아니라 가족단위로 체험할 수 있는 교육적 공간도 함께 조성한 것이 여타 공원과는 다른 점입니다.
재난 안전체험관 (지진, 화재체험)탄생의 신비관(성교육장), 갤러리, 싸이토피아(자전거 문화체험관)등의 교육시설 은 가족이 손을 잡고 함께 배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부디 스포츠와 교육, 레저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가족 웰빙공간에 오셔서 신나는 추억을 간직하시기 바라며, 저희 스포원파크는 항상 고객의 소리를 귀담아 듣는 고객만족 경영을 바탕으로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출처 : 부산지방공단에서 운영하는 스포원파크(http://www.spo1.or.kr)의 인사말
첫댓글 지역 사람이 아니라서 스포원파크가 얼마나 대단한 시설물인지 모르겠지만 궂이 가야한다면 저도 이쪽이 훨씬 나아보입니다.
스포원파크에 대해서는 수정하면서 어떤 시설인지 올려드렸습니다.
저도 글을 올리지만 거긴 가본적이 한 번도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한동안 저기서 부산 KT의 프로농구 경기가 열렸었죠.
사람이 너무 없어서 사직으로 옮겨가긴 했지만...
얼마전 출장을갔다가 봤는데 잘지어 놓긴했으나 예산낭비가 아닌지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스포원파크의 싸이클경기장은 현재 경륜장으로 사용되고 있죠.
문제는 꼬옥 경륜장정거장이 필요한지모르겠네요!! 무슨무슨축제만 바글바글거리지 축제만 없다면은 텅텅빈곳으로도 유명합니다 굳이 역사를 짓는다면은 필요성이 있냐 없냐를 검토하야됩니다. 부산kt가 예전에 사용하던곳이 수영장으로 변경되었지요 수요도 없는곳에 역사를 짓는다면 또다른 낭비만 재촉할뿐입니다 그냥 직선으로 하는것이 나아요 마을버스가 진입성이 좋습니다
저 곳이 건설된 이유가 2002아시안게임입니다. 문제는 저곳이 접근성 부분으로 최악인 곳입니다. 그래서 활용도가 너무 낮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부산에 지을 땅이 없어서 저기 가긴했지만 인천도 이런 실수는 안하길 바랄뿐이에요
인천은 2호선이 들어가니까 괜찮지 않을까요? 주 경기장 말고도 여러 경기장이 있겠지만...
종합건설비를 고려하면 1호선 연장이 옳다고 봅니다.
저도 1호선 단선연장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노포-양산선과 신정선 모두 1호선 분기로 처리했으면 해요.
노포양산선은 단선 KAGT로 겨우 B/C 1을 넘긴 마당에, 1호선 양산연장은 힘듭니다.
김해선 의정부선 용인선 등이 어떤 문제를 일으키는가를 생각해서 한치 앞을 볼줄 안다면 1호선 연장을 해야지요.
수요만 보장된다면 1호선연장도 좋은데.. 1호선 연장 & 경전철 신설 중에 장기적으로 건설비,운영비를 따져야겠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김해선에 비해 연장은 짧아도 못지않거나 더 큰 수요도 나올수 있을듯 합니다... 전 경전철은 환승문제도 있고 1호선 연장에 한표 던집니다 뭐 이미 경전철로 결정되었다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