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아우디 A4 신형 모델의 제원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신형 아우디 A4는 더욱 새로워진 이보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차체가 기존 모델보다 약100kg정도 가벼워졌으며 특히 일반 주행을할때 4개 실린더중에서 단2개만 사용하여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액티브 실린더 시스템도 탑재되어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A4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기본 트림의 경우 1.4리터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장착하여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24.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트림은 2.0리터 TFSI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하여 엔진 최고 출력 211 마력, 전기모터 최고 출력 65마력의 힘을 갖추고있습니다.
외형은 기존 모델과 비슷하면서도 후방부분에 리어 스포일러와 조금더 넓어진 후미등을 탑재하여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이외에 신형 아우디 A4 모델은 옵션으로 풀LED 헤드라이트, 주간조명등을 지원하며
내부공간에는 계기반등을 포함한 인스트루먼트 패널에 신형TT에 들어가는 버추얼 콕핏(1440X540해상도,Nvidia Tegra3시리즈 그
래픽 프로세서)), 디지털 디스플레이, 후방카메라,A6,A8에 장착된 문자인식이 가능한 터치패드가 센터콘솔에 장착, 열화상카메라 및 HUD등도 적용될 듯 합니다.
2015년 3월경 제네바 모터쇼에서 정식 출시될것으로 보이는 신형 아우디 A4 모델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2.0TFSI(가솔린터보)엔진은 최대출력과 최고속도를 올리고이산화탄소배출량은 줄었다.
최대출력은 211마력에서 225마력으로,최고속도는 210km/h 에서 240km/h로 높아졌다.
이산화탄소배출량은 160g/km으로 기존보다 17g/km줄었다 2.0TDI(디젤터보)엔진은 전륜구동기준 143마력 32.7kg.m토크 co2배출량118.0g/km 에서 신형은184마력 38.7kg.m토크로 높아졌고 유럽기준복합연비 23.8km/l, co2배출량 110.0g/km로 유로6 기준을 만족하여 저공해차에 해당되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 내용은 유로6규제를 충족하는 아우디 새디젤엔진 발표내용입니다.
아우디가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비엔나 모터 심포지움(Vienna Motor Symposium)'에서 새로운 V6 3.0 TDI 클린 디젤 엔진을 공개했다. 9일 아우디에 따르면 새 엔진은 유럽연합(EU)의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6를 충족하면서도 최고 218마력과 최고 272마력을 내며, 토크는 최대 61.22㎏·m까지 끌어 올릴 수 있다. 또한 연료 효율을 기존대비 13% 이상 개선하는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00㎞당 15g 낮췄다. 아우디는 향후 출시될 차종에 새 엔진을 적용할 계획이다.
저공해차 스티커발부,부착하여 저공해차 인증 디젤차로 등록하게되면 공영주차장요금할인,환경개선부담금 면제등 혜택이 있습니다
첫댓글 혹시 그림이 엑막이시면 아래 따로 올린 사진 참조하세요 멋진 아이폰에서 올린건데 가끔 엑박되나봐요;;
요즘은 참 정신없이 변하네요....
성능이 개선되고, 연비는 좋아지느데... 어런 걸 소재가 따라가 주는지 모르겠네요...
안그러면 안정성과 내구성이 자꾸 떨어질텐데...
소재가 따라주겠죠;;; 더욱 안전하게;;
멋지네요 특히 계기판이 렌지로버 삘납니다!!
3시리즈와 씨클 긴장할듯;:
실내 계기판 정말 이쁘네요.
그죠? 아우디 같습니다 ㅎ
@쓰이[김수희] 네. 실내가 기존 A4보다 제눈에는 훨씬 예쁘네요 ㅎㅎ
이젠 좀 왜건 모델도 들어올 때가 되었는데...
사진은 A6부분변경 아닐까요?
실내가 너무 똑같아보여서요
저는 아날로그감성넘치는 옛날 계기판이 더 좋습니다.
LFA처럼 구식 아나로그계기판이 엔진리스펀스를 따라오지 못하는것이 아니라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