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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대책
단기대책은 크게 두 가지로 진행됩니다. 먼저 지난 8월 25일에 개설한 긴급복지 핫라인(010-4419-7722)과 동시에 120 긴급복지 상담콜센터(031-120)가 운영됩니다. 긴급복지 상담콜센터에는 전문지식을 갖춘 복지·보건 공무원이 근무해 보다 정확한 상담 및 복지자원 연계, 사후관리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031-120’으로 전화한 후 음성안내에 따라 0번(긴급복지)을 누르면 됩니다.
현재 경기도 복지국장을 단장으로 복지국 부서로만 운영되던 복지사각 발굴·지원 합동협의체(TF)도 정신건강과(자살예방), 열린민원실(120콜센터, 주민등록 사실조사), 비전전략담당관(도민제안), 홍보미디어담당관(도민 홍보)으로 확대 운영됩니다. 경기도는 이를 통해 건강보험료 체납 등 위기가구 발굴을 강화하는 한편, 관련 지원 제도를 적극 홍보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9월 4일까지 경기도의 소리(vog.gg.go.kr)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 관련 도민 제안도 접수 받습니다. 위기에 처한 우리 이웃이 벼랑 끝에서 서지 않도록, 적시에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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