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적십자봉사회 “2023년 5.8적십자의 날 기념” 사랑나눔행사 실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남원지구협의회(회장 이충선)는 세계적십자의 날(5월8일)을 기념하여 5월18일 11:00, 남원적십자 봉사관에서 “2023년 적십자의 날 기념 사랑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남원적십자사봉사회가 지난해 적십자 후원 회비 모금 지원금과 봉사회 예산으로 실시한 사랑의 선물 전달식은 남원지구협의회 각 단위봉사회 별로 취약계층 세가정씩 총100세대를 선정하여, 사랑의 선물을 전달하고 삼계탕으로 점심을 대접해 드리면서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적십자의 날 기념 5.8행사 사랑의 선물 전달이란?
5월8일은, 적십자운동의 아버지라 불리는 국제 적십자운동의 창시자이자, 제1회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스위스 자선사업가 “앙리 뒤낭”의 생일(1828년 5월 8일)이다, 이날을 기념하여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세상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한 “세계적십자의 날”이다.
이날을 기념하여 전국의 각 적십자봉사회에서는 희망풍차 결연세대 및 어려운 이웃들의 고통과 희망을 함께 나누기위해 밑반찬 등 각종 구호물품을 마련하여 전달하는 등 나눔의 사랑을 실천하는 것을 “적십자 5.8행사”라고 한다.
첫댓글 이충선 회장님 봉사원님들 " 사랑나눔행사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임창만 회장님 격려 고맙습니다 그리고 오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행복한 저녁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
남원지구협의회(회장 이충선)님을
비롯한 봉사원님들께서는 세계적십자의
날을 기념하여 선물나눔 및 삼계탕 나눔
행사 하시느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광남 존경하는 국장님 취재 고맙습니다
김태순 차장님 굿모닝 격려 고맙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
남원지구협의회 이충선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
"2023년 5.8적십자의 날 기념” 사랑나눔행사 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이광남 국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한성옥 국장님 격려 고맙습니다 편안한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