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선 신도림역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등포역 방면으로 현재는 사용하고 있지 않은 승강장이 있는데요.
아마도 2호선 공사와 더불러 2호선 신도림역사 위치 때문에 신도림역사를 구로역 방면으로 연장시키고 나머지 공간은 폐쇄시킨듯 한데 폐승강장을 다시 사용 할려는건지 몰라도 공사를 하고 있더군요.
현재 승강장 바닥공사 하는게 보이던데 갑자기 무슨일일까요?
현재 승강장으로 열차가 들어오기 적당한데 무슨 다른 이유가 있어서 그런지...
첫댓글 신도림역 혼잡 개선공사로 인해 환승통로의 이설이 필요해 사용하지 않는 승강장을 임시로 사용하기 위한 공사일수도 있겠지만, 철도공사 신도림역을 신설하는 공사라고 알고 있습니다.
현재 신도림역은 지하로만 나갈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정작 지상 역사는 없습니다. 신도림역에서 밖으로 나가려면 서울메트로 신도림 지하역사로 나가야만 하죠. 안 그래도 환승으로 무지 혼잡한데 공간도 서울메트로 역사만 있다 보니 늘 헬도림이 되는 거죠. 철도공사 신도림역 설치는 필요합니다. 철도공사 역사를 통해서 혼잡을 분산시켜야 하죠.
오후2시경 지나오다 공사중인것 보았읍니다 부천역님 말대로지하를 통해서만 환승이 이루어지고 바깥으로나가려도 지하를 통해야하기에 무척 혼잡스러운데 역 전체에대한 신설및 대체공사가 시작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아마 코레일 역사 공사 시작 한게 아닐 까요? 영등포 쪽으로 짖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영등포 방면으로 보면 환승통로가 뒷쪽(용산행 급행열차 승강장 기준으로 7-4, 10-1)에만 있으니 혼잡도 완화를 위해 앞쪽에도 환승통로가 필요하긴 하죠. 올해 10월에 7호선 연장 구간이 개통되면 강남 방면 수요가 분산되어 혼잡도가 어느 정도는 낮아지긴 할 겁니다.
구로역일 경우, 중간에 환승통로 자리에 승강기 설치하면!?
첫댓글 신도림역 혼잡 개선공사로 인해 환승통로의 이설이 필요해 사용하지 않는 승강장을 임시로 사용하기 위한 공사일수도 있겠지만, 철도공사 신도림역을 신설하는 공사라고 알고 있습니다.
현재 신도림역은 지하로만 나갈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정작 지상 역사는 없습니다. 신도림역에서 밖으로 나가려면 서울메트로 신도림 지하역사로 나가야만 하죠. 안 그래도 환승으로 무지 혼잡한데 공간도 서울메트로 역사만 있다 보니 늘 헬도림이 되는 거죠. 철도공사 신도림역 설치는 필요합니다. 철도공사 역사를 통해서 혼잡을 분산시켜야 하죠.
오후2시경 지나오다 공사중인것 보았읍니다
부천역님 말대로지하를 통해서만 환승이 이루어지고 바깥으로나가려도 지하를 통해야하기에 무척 혼잡스러운데 역 전체에대한 신설및 대체공사가 시작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아마 코레일 역사 공사 시작 한게 아닐 까요? 영등포 쪽으로 짖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영등포 방면으로 보면 환승통로가 뒷쪽(용산행 급행열차 승강장 기준으로 7-4, 10-1)에만 있으니 혼잡도 완화를 위해 앞쪽에도 환승통로가 필요하긴 하죠. 올해 10월에 7호선 연장 구간이 개통되면 강남 방면 수요가 분산되어 혼잡도가 어느 정도는 낮아지긴 할 겁니다.
구로역일 경우, 중간에 환승통로 자리에 승강기 설치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