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 계속 악화 시진핑, 소비재 새것으로 교체 지시
https://cn.ntdtv.com/gb/2024/02/24/a103856288.html
중국 경제 계속 악화 시진핑, 소비재 새것으로 교체 지시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중국 공산당 지도자 시진핑은 장비를 대규모로 업데이트하고 오래된 소비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당국은 이전에도 경제를 살리기 위해 여러 가지 대책을 내놓았으나 효과가 없었다. 그림은 개략도를 보여줍니다. (JADE GAO/AFP, Getty Images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2-24 13:02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 2024년 2월 24일] 중국 경제의 쇠퇴가 가속화되고 각종 경제지표가 계속 악화되고 생산, 투자, 소비 가 모두 부진하다. 내부 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중국 공산당 지도자 시진핑은 대규모 장비 업데이트와 오래된 소비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당국은 이전에도 경제를 살리기 위해 여러 가지 대책을 내놓았으나 효과가 없었다.
중국 공산당은 경제를 살리기 위해 '낡은 것을 새 것으로 교체'를 장려합니다.
중국 공산당 기관지 신화통신은 시진핑 주석이 2월 23일 오후 중앙재정경제위원회 제4차 회의를 주재하고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보고를 들었다고 전했다. 대규모 장비 업데이트 및 노후 소비재 교체 에 관해 상무부, 산업정보기술부와 협의하고 있습니다 .
시 주석은 “새로운 대규모 장비 업데이트 와 낡은 소비재를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것을 장려하고 지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회의에서는 다양한 생산 장비와 서비스 장비의 현대화와 기술 변혁을 촉진하고, 자동차, 가전제품 등 전통 소비재 무역을 장려하고, 내구 소비재 무역을 촉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의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조치가 " 투자와 소비를 효과적으로 촉진 "할 것이라고 주장했으며, 오래된 소비재를 새 소비재로 교체할 때 중앙 재정과 지방 정부 간의 연계를 고수하여 모든 링크를 조정하고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체 체인의.
시 주석은 이날 회의에서 물류는 생산과 소비, 국내 무역과 대외 무역을 연결하는 실물경제의 '끈'이라고 말했다. 대규모 재활용 및 활용을 촉진하고, '대체+재활용' 물류 시스템을 강화하고 새로운 모델 개발이 필요합니다.
이에 앞서 중국 공산당은 경기 침체를 만회하기 위해 여러 가지 조치를 내놓았지만 모두 효과가 없었고, 오히려 중국의 경제 디플레이션은 점점 심화되고 있다.
중국의 투자와 소비가 계속 감소하고 디플레이션이 심화되고 있다.
2월 8일 중국 공산당 국가통계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월 중국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동기 대비 0.8% 하락했고 하락 폭은 전월보다 0.5%포인트 확대됐다. 4개월 연속 디플레이션 구간에 진입해 2009년 이후 월간 전년 동기 대비 최대 감소폭을 기록했다.
1월 산업생산자물가지수(PPI)도 전월보다 0.2% 하락했다. 지난해 PPI는 매달 하락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중국의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14년여만에 최대 하락폭을 기록해 디플레이션이 고착화될 수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물가 하락으로 인해 이미 올해 일련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 경제가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디플레이션은 많은 경제학자들이 예상한 것보다 더 심각하며, 중국이 장기적으로 가격 하락을 겪을 수 있으며, 하락세가 지속되면 되돌리기가 더 어려워질 위험이 높아집니다.
코넬대 무역정책 및 경제학 교수이자 전 국제통화기금(IMF) 중국 이사를 역임한 에스워 프라사드(Eswar Prasad)는 일련의 약한 경제 신호가 "중국 경제가 큰 위험의 시기에 진입할 것으로 예측한다"고 말했다.
춘절 연휴 지출은 전염병 이전보다 낮습니다
명절 소비는 경제를 가늠하는 척도인데, 중국 공산당 관영 매체는 최근 춘절 연휴 동안 국내 관광객이 4억74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3% 증가했다고 자랑했다. 그러나 외부 세계가 더욱 우려하는 것은 중국인들의 소비력 감소이다.
노무라 홀딩스(Nomura Holdings Inc.)와 골드만 삭스 그룹(Goldman Sachs Group Inc.)의 이코노미스트들은 올해 8일간의 설 연휴 동안 중국의 1인당 관광 지출이 전염병이 돌기 전인 2019년에 비해 9.5% 감소했다고 계산했는데, 이는 중국이 부흥을 위해 직면한 어려움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시장의 신뢰를 얻고 압박감을 떨쳐냅니다.
중국 경기 침체로 5년 만기 대출 금리 3.95%로 하락
중국 중앙은행은 경기 부양을 위해 만기 5년 이상 대출 금리(LPR)를 3.95%로 25bp 인하한다고 2월 20일 발표했다. 이는 벤치마크 모기지 금리 인하로 사상 최대 규모였지만 시장 반응은 조용했습니다.
로이터는 2월 23일 시장 관측통의 말을 인용해 중국 정책 입안자들의 최근 움직임이 시장 심리를 되살리기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경제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라오만 채널'은 소득도 하락하고 있어 높은 금리를 감당할 수 없고 금리를 인하해야 한다는 기사를 게재했다. 하지만 금리 인하는 중소은행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종합취재 나정정 기자/담당 편집자 원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