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티악이 2002년 첫선을 보였던 컨셉카 살스티스의 양산형을 최근 공개했다.
밥 루츠가 'GM그룹이 장래에 어떤 차량을 생산할 것인가'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모델로 꼽은 살스티스는 2005년 가을쯤 판매될 예정이다.
소형차를 위한 후륜구동방식 카파(Kappa) 플랫폼으로 제작되었으며 2만달러 미만의 저렴한 가격으로 펀-투 드라이빙을 제공하려는 것이 제작사측의 의도다.
컨셉카 디자인 테마를 그대로 이어받아 신선함이 돋보이는 스타일은 개성 넘치는 젊은 오너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물 흐르듯이 매끄러운 바디라인은 부드러우면서도 스포티함이 살아있고 짧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에 5스포크 18인치 휠의 조화도 뛰어나다.
운전자 위주의 인테리어는 직관적이면서도 간결한 모습이다. 클러스터를 비롯해 에어 벤트리, 도어 캣치 등에 크롬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짧은 변속레버는 스포티한 감성을 높여준다.
알루미늄 2.4리터 에코텍 4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170마력을 발휘하고 아이신(Aisin)사의 5단 MT와 함께한다.
주요제원표 Body/chassis structure: spaceframe Body material: hydroform/stamped steel Chassis material: aluminum/steel Suspension Front: SLA w/coil-over, monotube shock Rear: SLA w/coil-over, monotube shock Wheels (in): 18 x 8.5 aluminum Tires Front: P245/45R18 Rear: P245/45R18 Tire brand: Goodyear Brakes: 4-wheel disc w/ ABS option Dimensions Height (in / mm): 50.2 / 1274 Length (in / mm): 157.2 / 3994 Width (in / mm): 71.6 / 1819 Wheelbase (in / mm): 95.1 / 2415 Track (in / mm) Front: 60.5 / 1537 Rear: 61.2 / 1555 Weight (lb / kg): 2860 / 1300 (estimated) Powertrain Engine: 2.4L DOHC I-4 Ecotec (LE5) Displacement (cu in / cc): 145 / 2400 Horsepower (hp / kw) @ rpm: 170 / 127 @ 6400 Torque (lb-ft / Nm) @ rpm: 170 / 230 @ 4400 Transmission: MW5 Aisin 5-spd manual |
첫댓글 와 뚱굴뚱굴한게 이쁘게 생겼네
저거 왠지 Z4 같지 안나 -_-????????? 아닌가 -_-????????
뭐니뭐니해도 가격이 2만불 이하라는게 참 좋네요. 믿기지 않을정도로 싼 가격이네요.
바로 그겁니다..!! 내년에 양산되면 미국시장에 현존하는 로드스터중 최저가가 될 듯.. 물론 일본까지 포함하면 다이하쯔 코펜이 있지만..^^
F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