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을 건드렸더니... 아마 고장나있었나봅니다;
시동이 안걸려서 계속 스위치 누르고 킥 밟고 하고.. 하다 보니 베터리까지 방전된..;(아니 그보다
방전다되갈쯤이었나봐요;) 킥스타트로 시동을 걸려고 해도 킥은 감감 무소식.....
베터리 충전하고...시동 안걸리면...어째야 될까요ㅠㅠ? 참고로 엔진은 엄청 좋습니다.
킥스타트..이젠 아예 안건드릴..겁니다[..]저번엔 킥으로도 시동 켜지더니..흑;
아! 그리고 여담인데요 VF는 베터리 어디쯤에 있나요? 제 친구 리드에 베터리가 2개나 껴져있어서
하나 줄수있다는데... 이거라도 한번 어떻게 해보려고요; 앞쪽에있나요 뒷쪽에 있나요? 아시는분 답변좀 부탁드려요~
첫댓글 게시판성격과 맞지않기에 옮겨드렸습니다.
킥으로 안되면 앞으로 달리면서 걸면되요~~
아 저도 어디다써야할지 의아 했었어요; ㅎ 그리고..달리면서 했는데도 안된답니다..ㅠㅠ;
킥시동을 거실 때에는 셀버튼은 누르실 필요가 없습니다;; 킥페달 자체가 강제로 셀모터를 돌려주는 작업인데 버튼으로 셀모터를 돌리면서 밟아봤자 아무 효과도 나지 않지요... 킥시동은 엔진예열이 되어있지 않다면 예열이 되어있을 때 보다 훨씬 시동걸기가 어렵습니다. 기어는 항상 중립에 있어야하고 클러치 잡으시면 안되구요... 힘껏 밟아 내리시면서 푸득푸득하는 반응이 날 때 스로틀을 살짝 비틀어주시면 잘 걸립니다. 키on상태에서 헤드라이트 등 전기장치를 점등해 보시고 불이안들어오거나 그상태에서 셀버튼을 눌렀을 때 불이 꺼질정도로 약해진다면 배터리 전력부족입니다.
만일 배터리도 정상이고(셀버튼을 눌렀을 때 모터돌아가는 소리가 위잉~ 하고 난다면...) 킥시동도 정상인데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원인은 두가지입니다. 점화플러그가 고장이던지, 셀모터가 나갔던지..겠지요. 기본적으로 이전의 상태는 좋다고 자부하셨기 때문에 카뷰레터의 이상은 제외했습니다. 아,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거지만 엔진킬스위치를 눌러놓은건 아닌가 확인해 보시구요..^^;
음... 셀모터가 나갔을 가능성이 높네요;; 저번에 기어체인지레버 갈면서 점화플러그는 갈았거든요; 베터리 방전된듯 하구요; 근데요 기본인 엔진 킬스위치가 뭔지 모르는데 설명 부탁드려요;;;;
바이크의 시동을 비상시에 버튼하나로 끌 수 있도록 하는 버튼입니다. 엔진킬버튼이 눌러져 있다면 시동에 관한 전기장치가 모두 차단되어 모터도 돌아가지 않고 시동도 걸리지 않습니다. 킥으로도 마찬가지구요. 간단히 버튼만 엔진활성화 쪽으로 눌러주면 되는일입니다. 데이나 마그마의 경우에는 우측그립에 달려있지만 VF나 엑시브의 경우에는 좌측그립에 달려있다는군요. 한번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아 뭔지 알거 같아요 용어를 몰라서;ㅎ 오른쪽에 없길래 VF는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ㅎㅎ;; 잘못하고 눌렀으려나ㅠㅠ?설마 그런 바보같은짓을;; 근데요 라이트는 시동 안들어오고 한참 뒤에야 방전됐다는; 오늘 대충보고 안되면 센터 가야겠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