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전북에어포스스쿨
 
 
 
카페 게시글
비행일지 2020.05.31(일) 제571, 572회<형제봉에서 나도 4,5회>
날춘선생(이성훈) 추천 0 조회 156 20.06.02 00:29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06.02 00:51

    첫댓글 고도가 다들 비슷했었나? 나만 고도 못잡은 줄.. 내 바리오는 겨우 1300이길래 ^^
    고도 잘못 적은거 아님?

  • 20.06.02 01:05

    1300 이면 고도 많이 잡았네
    두번째는 다들 사면에서 간당간당 했는데..말얌

  • 20.06.02 01:19

    @스쿨장(염승호) 아뇨 첫번째 1300이요 ㅎㅎ
    두번째는 이륙고도 1128

  • 작성자 20.06.02 01:19

    우찌야 너도 잠 없는거여?? 코자자!!

  • 20.06.02 01:21

    @날춘선생(이성훈) 헉 귀엽.. 이불 맛있겠다
    이제 자야죠 5시에 일어나야함...

  • 작성자 20.06.02 06:00

    @우찌(이*희) 카카오맵 등고선보니 차량 도착한 곳이 고도1,050...
    우리가 오전 이륙한 곳이 1,080 정도...
    비행전에 바리오 고도 매번 세팅조정하느라 늦는거임

  • 20.06.02 01:29

    성훈이하고 우찌하고 나와라 치맥 한잔하면서
    비행예기나 하면서 날새보게ᆢㅋㅋ

  • 20.06.02 01:33

    ㅋㅋㅋ 나가고 싶습니당 마음만 받아주세요 ^^

  • 20.06.02 04:47

    선배님들 무전하시고 계셨을때 제가 먼저 높이를 말했으면 덜 걱정하셨을상황 이었군용 ...;;; ㅎㅅㅎ;

  • 작성자 20.06.02 05:57

    지수도 새벽잠이 읎냐??!

  • 20.06.02 06:21

    @날춘선생(이성훈) ㅋㅋㅋㅋ

  • 작성자 20.06.02 06:32

    @우찌(이*희) 이륙고도 수정했다...경각산 고도였음!
    오늘 알람소리에 눈떴다가 깜빡 늦잠자느라 슝장 안갔다...ㅠ

  • 작성자 20.06.02 07:09

    낯선 곳에선 좀 더 안전하게 비행해야 된다!
    섬진강변 골바람이 쎄서 전진이 안되는 거 두번째 착륙할 때 느꼈잖아!!
    그래서 새로 신축된 스카이워크라는 건물위를 지나, 19번국도 넘어설 때까지 주능선 따라 고도를 조금이라도 유지하며 비행하라고 계속 무전한 거임!!

  • 20.06.02 07:11

    @날춘선생(이성훈) 헉...;두번째 착륙할때 전진이 안된거예요??;;;
    바람이 약해 고도가 떨어져 그런거 아니구용?;;;
    컼.....@.@::

  • 작성자 20.06.03 03:06

    @백지수 야가야가~~~기본부터 다시 배워야겠네!
    니 기체가 가벼워서 속도가 더뎠고,
    맞바람이 조금 쎄서 전진이 안되다보니...
    착륙해서 한참을 걸어온 거지!!
    그래서 모래사장 진입해서도 팔자비행 하지말고 만세하고 착륙장보고 뚝길따라 가라고 콜한 거임!!!

  • 작성자 20.06.02 07:20

    @백지수 이제 출근도 늦겠다....좋은 하루^^

  • 20.06.02 07:36

    @날춘선생(이성훈) 맞바람이 쎄니 전진이
    안되서 거리가 짧아진거 맞죠?! 저때 스쿨에서 그림 그리면서 알려주셨던 그얘기 죠?!!
    기체가 가벼워서 속도가 더뎠어요????;;;; ㅡ ㅡ;

    출근준비 하시는 시간이네용;;; ㅎㅅㅎ;;
    오늘도 수고하세욤><!!

  • 20.06.02 07:42

    @날춘선생(이성훈) 흠..... 첫번째때는 모래사장앞에 풀에 내렸는데
    그땐 맞바람이 안쎗던거예요???;;;

  • 작성자 20.06.02 11:24

    @백지수 야가야가...심각한데??
    착륙할 땐 정풍(맞바람)에 착륙해야지!
    오전이나 오후나 바람세기가 같다하더라도
    오전엔 고도가 충분하게 모래사장에 진입했고 착륙지점 근처에서 고도처리를 했고...
    오후엔 고도가 낮게 진입해서, 착륙지점에 한참 못미칠 것 같으니, 8자비행도 하지말고 만세하고 쭉~~~직진하란 의미였지!!

  • 작성자 20.06.02 11:34

    지수야~~~항상 스쿨장님이나 박교관님이 착륙콜 봐줄 때 뭐라고 하시던??!
    "착륙장보면서 고도처리 해라!!!"
    귀에 딱지가 앉을 정도로 들었을 텐데??!
    착륙할 때마다 바람방향과 세기가 달라질 수 있다. 그럴 때마다 내 기체 위치와 착륙지점과의 거리와 높이를 고려하면서, 조종을 하란 소리야~~~

  • 20.06.02 11:49

    넵 ㅡㅡ;; 백번넘게 들은것같아요 ><

  • 20.06.04 14:42

    우리 날춘 애가타네 애가타~~
    세월이 흐르면 되여~~

  • 20.06.03 13:56

    지수님 같은 고도 같은 글라이더 일때 바람 세기에 따라 착륙 길이가 차이가 있고,
    바람세기나 글라이더 성능에 따라 낙하 길이에 변화가 있어요.

    8자 비행이나 견제량으로 착륙거리를 조종하는 것입니다.

  • 20.06.03 17:18

    넵 !!!! ><!!! 착륙을 많이 해봐야 알것같습니당 !!! 그때 그때 다르니ㅡ침착하게 생각하면서 해보겠습니다 ^___^!!
    감사합니당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