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NMS 보 도 자 료 |
g 발 신 : TNMS g 일 시 : 2018년1월4 (금) 담당: 고은경 차장 (010 9132 7791) g 총매수: 1장 |
슬기로운 감빵생활 또 자체최고 시청률 경신8.7% 40대 시청자 기준 지상파 누르고 수욜 1위 프로그램 |
TNMS 미디어 데이터에 따르면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지난 주 시청률 (유료가입) 7.7% 에서 또 다시 시청률이 상승, 1월 3일 11회차 시청률이 8.7%로 껑충 뛰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지난 11월 29일 3회차 시청률 4.9% 이후 매회차 마다 시청률이 연속 상승 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하는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특히 40대 시청자들에게 강력한 콘텐츠 힘을 발휘하고 있는데 이날 40대 기준으로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당일 방송한 모든 지상파, 종편, PP 프로그램을 모두 누르고 시청률 9.7%로 수요일 시청률 1위를 차지 하는 위력을 보였다. 뒤를 이어 KBS2 ‘내 남자의 비밀’이 시청률 8.1%를 기록 했으며, KBS2 ‘흑기사’가 시청률 6.3%를 기록 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비단 본 방송에서만 이러한 높은 경쟁력을 보이는 것이 아니라 본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이 다른 경로로 시청한 시청기록을 모두 집계한 TTA (TV Total Audience, 통합시청자수) 데이터에서도 강력한 콘텐츠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TTA 데이터에 따르면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지난 10회차 경우 일주동안 총 403만 8천명이 시청하였는데 본방송을 통해 188만1천명이 시청했고, tvN재방송을 통해 본방송 보다 더 많은 시청자208만 6천명이 시청했으며 VOD를 통해 7만1천명이 시청하였다. 본방송을 놓친 젊은 층이 다른 경로로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활발히 시청하므로서 통합시청자 수 TTA 순위에서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30대 기준으로 전체 1위를 차지 했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