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원래 양면 09c를 잘 사용했는데,, 라켓이 넘 무거운데다 러버도 무거워서 러버 테두리를 잘라서 사용했었어요. 그런데 얼마 전 오픈대회 나갔다가 실격처리되어 다른 라켓으로 빌려서 썼었거든요;;그래서 가벼우면서도 성능괜찮다고 들은 v11과 헥서 플러스를 백에 사용해 보고자 하는데 혹시 두 러버 사용해 보신 분 계실까여?있다면 둘 중 어느게 더 나을까요?백에 쓰기 괜찮은 러버 맞는지요?
첫댓글 V>11엑스트라는 05형 탑시트, 헥서플러스는 64형 탑시트입니다.무게는 둘 다 가볍고 스펀지 경도 역시 47.5도로 같지만 탑시트의 돌기 구조가 달라서 타구감과 성능은 많이 다릅니다.백핸드에서 주로 탑스핀의 회전력을 중시하신다면 05형의 V>11이 나을 거고 스피드와 다양한 기술들의 바리에이션을 추구하신다면 64형의 헥서플러스가 좋습니다.테너지05와 64를 기준하여 고르시면 됩니다.
공룡님은 두가지 모두 사용해 보신 것이군요?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선택이 그런데 09C를 쓰시다가 얘들로 바꾸시면 둘 다 너무 물러서 힘드실 텐데요..가벼운 점착러버나 하이브리드약점착 쪽으로 찾으시는 게 어떠세요?
@공룡 제가 아는 바로는 점착러버는 모두 무겁던데요,, 혹시 가벼운 점착러버나 하이브리드 약점착 추천해 주실 것이 있을까요?;; ㅜ
@선택이 사우어앤트뢰거의 시크릿플로우와 시크릿플로우춉이 제가 아는 가장 가벼운 점착러버입니다.수비용인 춉 버전도 충분히 잘 나가서 09C 대신 백에 쓰실 만할 겁니다.스펀지 두께도 고를 수 있어 V>11 보다 가벼울 수도..리베로스포츠에서 판매합니다.
V11이 탑시트는 05형이지만 실사용에서는 64형같은 느낌입니다. 원래 단단한 러버를 사용하셨으면 감각적으로는 불만족스러울겁니다
아. 탑시트는 05형인데 실사형은 64형이라... ㅜ 어렵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첫댓글 V>11엑스트라는 05형 탑시트, 헥서플러스는 64형 탑시트입니다.
무게는 둘 다 가볍고 스펀지 경도 역시 47.5도로 같지만 탑시트의 돌기 구조가 달라서 타구감과 성능은 많이 다릅니다.
백핸드에서 주로 탑스핀의 회전력을 중시하신다면 05형의 V>11이 나을 거고 스피드와 다양한 기술들의 바리에이션을 추구하신다면 64형의 헥서플러스가 좋습니다.
테너지05와 64를 기준하여 고르시면 됩니다.
공룡님은 두가지 모두 사용해 보신 것이군요?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선택이 그런데 09C를 쓰시다가 얘들로 바꾸시면 둘 다 너무 물러서 힘드실 텐데요..
가벼운 점착러버나 하이브리드약점착 쪽으로 찾으시는 게 어떠세요?
@공룡 제가 아는 바로는 점착러버는 모두 무겁던데요,, 혹시 가벼운 점착러버나 하이브리드 약점착 추천해 주실 것이 있을까요?;; ㅜ
@선택이 사우어앤트뢰거의 시크릿플로우와 시크릿플로우춉이 제가 아는 가장 가벼운 점착러버입니다.
수비용인 춉 버전도 충분히 잘 나가서 09C 대신 백에 쓰실 만할 겁니다.
스펀지 두께도 고를 수 있어 V>11 보다 가벼울 수도..
리베로스포츠에서 판매합니다.
V11이 탑시트는 05형이지만 실사용에서는 64형같은 느낌입니다.
원래 단단한 러버를 사용하셨으면 감각적으로는 불만족스러울겁니다
아. 탑시트는 05형인데 실사형은 64형이라... ㅜ 어렵네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