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의 알콩달콩 페북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홍남기, 공무원 자격없다.>무릇 공직자란 사적이 일이 아닌 공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이다. 여야가 합의해도 동의하지 않고 국민이 합의해도 동의 안 할텐가? 사적 감정인가? 여당과 야당의 합의란 국민의 대의기관 모두 합의했다는 뜻이고 국민적 합의를 대의했다는 함의가 있다. 국민적 합의, 이를 공무원이 거부하겠다는 것인가? 공무원은 민주주으로 선출된 대통령의 행정부 수반으로서의 정책을 집행하는 사람들이다. 국민의 심부름꾼이란 공복이란 말도 모르는가?주지하다시피 지금은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사태다. 이런 위급한 시기에는 국가의 재정확장 정책으로 우선 당장 위기에 대응해야 한다. 추경확대, 일단 응급처치부터 하자. GDP 대비 국가부채율도 OECD기준으로 톱클래스로 양호한 편이다. 천정부지 오른 가계부채로 신음하는 국민들을 위해 국가의 책임과 역할을 방기하겠다는 것인가? 국민적 합의, 국민의 명령을 거부하는 공무원이 과연 공직자로서 자격이 있는가? 홍남기 부총리, 님은 곳간의 열쇠 관리자이지 열쇠의 주인이 아니다. 열쇠 주인이 곳간을 열라고 하면 열어야 하지 관리자가 버티면 되겠는가? 본분을 잊지마시라!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국민을 위하여 종을 울리기 싫으면 그 자리에 있을 필요가 없다. 있을 것은 있을데 있어야 한다. 님의 옹고집을 지키기 위하여 국민의 요구를 거부한다면 님은 이미 공복이 아니다. 공무원으로서 자격없다. 잘 판단하시라!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0980341?sid=101
[속보]홍남기 "여야 합의해도 추경 증액 동의 안 해…정부안 존중돼야"
[세종=뉴시스] 이승재 기자 = 홍남기 "여야 합의해도 추경 증액 동의 안 해…정부안 존중돼야"
n.news.naver.com
첫댓글 추경확대 . 일단 응급처치 부터 하자! 정청래의원님! 화이팅!!
첫댓글 추경확대 . 일단 응급처치 부터 하자!
정청래의원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