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평화 시설:이사회, 전체 재정 상한선 35억 유로 두 번째 상향 조정 합의 |
|
이사회는 오늘 2023년 3월 20일부터 이전 협정을 토대로 유럽 평화 시설(EPF)의 전체 재정 상한을 35억 유로 늘리는 결정을 채택했습니다. 이 결정은 장기적으로 EPF의 재정 지속 가능성과 예측 가능성을 보장하고, 글로벌 지리적 범위와 위기와 갈등을 예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EU의 능력을 보존하기 위한 것입니다. "오늘의 결정은 우리가 파트너의 군대에 구체적인 군사 지원을 계속 제공할 수 있는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보장할 것입니다.이것은 이미 2021년에 설립된 이래로 유럽 평화 시설 기금의 두 번째 증가입니다.2년도 안 돼 이 시설의 가치가 입증되었습니다.그것은 우리의 파트너들을 방어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그것은 EU와 그 파트너들을 더 강하게 만듭니다." 조셉 보렐 EU 외교안보정책 고위대표 오늘의 보충으로, 전체 재정 상한선은 현재 총 120억 유로(현재 가격 기준) 이상입니다. 이 결정은 우크라이나와 다른 파트너들에 대한 군사 지원에 대한 EU의 지속적인 약속의 분명한 정치적 신호를 보냅니다. |
배경 및 다음 단계
유럽 평화 기구(European Peace Facility)는 2021년 3월 분쟁 방지, 평화 유지, 국제 안보 및 안정 강화를 목표로 군사 및 국방 문제와 관련된 모든 공통 외교 및 안보 정책(CFSP) 활동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특히, 유럽 평화 기구는 EU가 군사 및 국방 문제와 관련하여 비 EU 국가 및 지역 및 국제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고안된 조치에 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합니다.
EPF는 예산 외 도구입니다. 2021-2027년 기간 동안 전체 재정 한도가 55억 유로(현재 가격)로 시작하여 2023년 3월 13일에 20억 유로에서 거의 80억 유로(현재 가격)로 첫 번째 충전으로 증가했습니다. . 회원국의 기여금은 국민총소득(GNI) 분배 키를 기반으로 결정됩니다.
EPF 덕분에 EU는 지금까지 모잠비크, 조지아, 몰도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소말리아, 니제르, 모리타니, 레바논, 요르단과 같은 다른 많은 국가뿐만 아니라 7개의 연속적인 지원 패키지를 통해 우크라이나 군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아프리카 주도의 평화 지원 작전의 군사 구성 요소와 발칸 의료 태스크 포스와 같은 다국적 부대도 EPF를 통해 지원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2021~2027년 전체 재정 한도의 92%가 이미 2023년에 약정되어 추가 증액이 필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