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공립 대안학교 송정중학교는 2019년 3월1일 설립되었다. 중학교 교육 과정중 두학기를 지식 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 위주로 수업하고 있다. 오전에는 기본교과 중심으로 수업을 하고 오후에는 자유 활동을 한다. 우리학교 특징 중에 하나는 기숙사 활동을 하는데 6시50분에 일어나 비가오나 눈이오나 바람이부나 맨발로 운동장을 20분씩 걸으며 몸을 깨운다. 지금은 내 발바닥이 노란색으로 굳은 살이 생겨 적응을 했지만 처음에는 지옥길을 걷는것처럼 고통스러웠다.오후6시 저녁식사후 여가 활동을 하는데 검도,영화보기,노래방에서 노래부르기,PC방에서 게임하기,헬스 등 각자가 원하는 활동을 하고 휴식을 취한후 취침 준비를 해서 10시30분에 하루 일과를 마치고 금요일 각자의 집으로 귀가를 한다.
특별히 정현섭 송정중학교 교장 선생님께 몇가지 질문을 드렸는데, 1.송정중학교에 부임하셨을 때 교장 선생님의 다짐이나 마음은 어떠하셨나요? 부산에서 첫 공립 대안학교 개교! 대안학교에 대한 부정적인 선입견과 편견을 어떻게 해소할까, 아무도 가보지 않은 공립 대안학교의 길을 어떤 흔적을 남기며 방향을 잡아 가야 되는지 고민이 많았지만 안전과 돌봄에서 소외되는 학생들이 끼를 발산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안전하고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어 보고자 계속 다짐을 하고 있습니다. 2.우리 학교가 어떤 학교가 되기를 바랍니까? 우리학생들은 모두가 남과 다른 끼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끼와 꿈을 찾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자신감을 심어주며 올바르게 성장하는 배움터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 학교의 비젼이 '끼를 발산하고 꿈을 키우며 더불어 행복한 배움터' 입니다. 3.학창시절 교장선생님의 꿈은 무엇이었나요? 초등학교때는 잘 모르겠는데 중학교 때부터 선생님이 되기를 희망했어요. 왜냐하면 학교에서 배우는 것에 대해서 학생들이 잘 이해하도록 쉽게 가르쳐주고 낙오자가 없이 모두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며 미래를 꿈꾸도록 도와주는 역할이 선생님이라고 생각했어요. 4.우리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요? 학창시절의 추억은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많은 친구들도 사귀고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고 도전하고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꿈많은 학창시절이기에 시간 관리를 잘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작은것이라도 나의 장점이 무엇인지 끼를 찾고 나의존재가 중요함을 인식하고 꿈을 이루도록 노력을 당부합니다 학교구석구석에 여러분들의 추억을 많이 심어주세요 5.교장선생님께서 제일 소중이 여기는것 3가지 말씀해주세요. 우리가족(아내,아들,딸) 학생들이 보내준 편지및 카드,핸드폰
이라고 답을 주셨다
특별히 귀한시간 내 주신 정현섭 교장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송정중학교에 들어오실 예비 초등 졸업생 여러분들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각자의 꿈과 끼를 이룰 수 있는 송정중학교를 응원해 주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