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니아 출신의 이비카 오심 감독은 2006년 월드컵 이후, 지코 감독의 뒤를 이어 일본 대표팀을 이끌고 있다. 감독은 7월에 열리는 아시안컵 대회보다는 2010년 월드컵 지역 예선에 더 큰 비중을 두겠다고 말했다.
"나는 다음 해부터 시작되는 월드컵 지역 예선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며 일본의 '니칸 스포츠'와 가진 인터뷰에서 밝혔다.
"물론 7월에 열리는 아시안컵에서 실패하면, 많은 사람들이 실망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오심 감독은 유고슬라비아를 이끌고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에 출전했으며, 일본 대표팀을 맡기 전까지 일본 J리그의 제프 유나이티드를 3년 간 지휘했다.
감독은 일본 대표팀을 맡은 이후 치른 경기에서 아직까지 해외파 선수를 기용하지 않았으며, 대신 J리그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고 있다.
한편 일본은 베트남, 카타르, 아랍 에미리트와 함께 아시안컵 B조에 속해있다.
안진흥
- 전세계 축구네트워크 골닷컴코리아(www.goal.com)저작권자 골닷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http://www.goal.com/kr/Articolo.aspx?ContenutoId=231740
물론 월드컵 예선이 중요하지만..
아시안컵 우승하여 컨페더레이션컵 나가 강팀들과 경기를 치루어 경기 감각을 끌어올려보는 것
도 좋을 것 같은데..
뭐 이번에는 우리가 아시안컵 우승 하겠지만요.ㅋ(뭐야~이 대단한 자신감 ㅋ)
어쨌거나 이번 남아공 월드컵 예선부터는 본선가기가 까다로울 것으로 예상되네요.
호주가 편입되었으니..ㅋ
첫댓글 월드컵 예선을 신경쓰네 ㅋㅋㅋ
호주때문에 신경은 써야될듯;;;
저건 그냥 나중에 아샨컵에서 본선탈락할때의 핑계를 대비하기 위한 말
좋겠다 아시안컵 자주먹어서
아시안컵 조예선도 무난할듯 일본 월드컵때 기대하겠다
엇.. 지코 감독.. 그만뒀네;; 나 왜 몰랐지;; 커;;
월드컵 이후 바로 끝
저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거지 ;; 아시안컵을 중요하게 생각안하다니 ;
아시안컵 한국한테 캐발려라.... 일본 쪽바리아
일본이랑 만날일은 없을것임
월드컵은 나가기만 하면 아시아 망신시키는주제에 ㅋㅋㅋㅋㅋ 아샨컵이나 열심히해라 ㅋㅋ 하지만 이번엔 우리가 결승에서 처참하게 밟아주마 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월드컵 시즌되면 월드컵예선탈락해도 그리큰 영향을 받지 않을것이다.. 세계적인 스타한명만 발굴할수 있다면 월드컵예선탈락해도 상관없다.. ㅋㅋ 이렇게나올듯
아시안컵 자신없으면서 ㅋㅋㅋ 핑계한번 좋네
이사람은 항상 뭔가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놓는 느낌이 듬..
아시안컵이나 열심히 하길..
글쎄... 아시안컵부터....
근데 호주가 AFC로 들어오면 오세아니아주는 여전히 0.5장인가요? 플레이오프는 어디랑??
그럼 우리가 우승한데이~~ㅋ
월드컵 예선은 원래 맨날 힘들었어요 06년은 예외적으로 쉬웠을 뿐..
아시안컵에서 캐발려라 제발 어떤팀을만나든지 ㄲㄲㄲㄲㄲ
저래서 일본이 싫음... 아시아의 한 일원으로서의 자부심이 눈꼽만치도 안보이고...
약한자들의 핑계로 보일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