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8차 완도 약산 삼문산 정기산행
강진 마량에서 뱃길로 6분이면 고금항. 여기서 다시 버스를 타고 연도교(連島橋)를 건너면 약산면 입니다. 약산면은 사방이 바다로 통하나 교량이 설치되어 있어 반 육지와 다를 바 없습니다. 천동나루를 뒤로하고 일단 약산면으로 접근하면 남쪽으로 에워싼 둔덕같은 삼문산을 볼수 있는데 어미 산처럼 포근함이 베어있어 호감이 갑니다. 능선을 따라 정상에 오르면 주변의 해상풍광에 가슴이 후련할 것이고 중간에 나타나는 부엉이바위, 쟁기바위, 상여바위, 탕건바위가 있어 좋은 조망대 역할을 할 것입니다. 상큼한 봄 내음과 푸른 바다, 여기에 선상관광을 겸 할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완도=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올겨울 약초와 흑염소로 유명한 '보양의 섬' 전남 약산도 삼문산으로 등산 오세요."
완도군은 최근 꾸들바 약수터~삼문산 정상(397m)을 연결하는 등산로 2km를 신설했다.
급경사 위험구간에는 안전계단을 설치했다. 굴곡이 심한 곳은 평평하게 하고 밧줄 난간을 설치, 안전성과 편의성을 보강했다.
삼지구엽초 등 약초가 자생하는 약산도는 이른 봄 추위를 이겨내고 분홍 꽃을 피우는 진달래가 만발, 꽃동산을 이룬다. 삼문산 정상에 서면 올망졸망 떠 있는 다도해가 아름답게 펼쳐진다.
정유승 환경녹지과장은 20일 "삼문산 등산객을 위한 안전, 편의 시설이 구축돼 산행이 매우 편하다"면서 "등산 후 약초를 먹고 자란 흑염소탕으로 원기를 돋우면 피로가 싹 가신다"고 자랑했다.
산행코스 : 죽선마을회관-장룡산-삼문산-움먹재-등거산-움먹재-가사봉-가사리 가사해수욕장 (약 8km 4시간 30분)
▣산행일시 : 2013.12.22(일요일)
▣산행지 : 전남 완도 약산 삼문산
▣산행비용 : 30.000원(왕복교통비,.뒷풀이(흑염소탕),포함)
*출발 시간 안내 *
비엔날레 주차장(07:30)~첨단 호수 공원(07:45)~ 운남 주공 6단지 육교(08:00)
*산행 준비물 : 점심, 산행 준비물,상비약,방풍의.비옷,여벌옷,등 개인 등산 장구.
*산행 신청은 좌석란에
신청시 승차지 위치를 (비)(운)(첨)으로 표기 바람
본 산우회는 비영리 단체이므로 이익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 산행중 안전사고는 100% 본인에게 있습니다.
* 산행시 개인 안전문제에 대해서는 본 산우회의 운영진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안전한 산행을위해 지나친 음주를 삼가해 주십시오.
* 산불조심을 위해 산에서는 절대 금연해 주십시오.
* 아름다운 자연을위해 쓰레기나 과일껍질은 버리지 마시고 꼭 되가져 오십시오.
* 대상산및 산행지는 현지 사정에따라 변경될수 있습니다.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