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공황이 생긴지 약 한달하고 2주가 되어갑니다.
약은 3주째 먹고있는데요,
긴장성두통과 심장두근거림, 어지러움은 약처방후 정말 신기하게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변함없는것은 숨을 깊게 들이쉴때 모가 걸린듯한 갑갑함과 목쪽이 불편하고 이제는 가슴통증이 왼쪽 오른쪽 다 생기더라구요.또 물만마셔도 자꾸 트림을 하는 증상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것이 공황때문인지 아니면 내과검진을 받아보는것이 좋은지 불안합니다.
제가 내과검진 받은것은 24시간 심전도검사,피검사,흉부X-Ray검사였구요 별 문제는 없었는데요
그래도 다른 검사를 받아봐야하는지..정신과 선생님은 가슴통증에 대해 설명드렸더니 몸에 예민한 편이냐구만 물어보시드라구요.
물론 예민하고 겁도 많습니다. 저는 단지 이상이 있는 몸상태가 되면 어쩌나 염려가 되어 회원님들께 질문드려요.
여러분들은 이런경우 어떻게 하시는지요.
제가 현재 복용중인 약은 바리움정/인데놀정/가스타제정/ 아침에 먹구요, 취침전에 리보트릴정/명인염산이미프라민정 을 먹는데요 이것은 밤에 가위눌리는게 심하다고 하니까 새롭게 처방해 주신거거든요. 그런데 이 약을 먹으면 마치 온몸에 힘이 빠지고
맥이 빠지고 잠을 너무 오래 자서 하루 복용하고 제맘대로 먹질 않았습니다.
지금은 불면증이나 가위눌리는것 보다도 심하진 않아도 가슴에서 느껴지는 통증이 불안합니다.(가슴정중앙과 오른쪽 가슴위 부분)
저좀 도와주세요!!! ㅠㅠ
첫댓글 저두약먹은지 4주되었나 그런데 하루중에 가장 불안할때가 낮잠하고 밤에잠잘때요 심장이 버겁다고 해야되나? 깝깝하면서 가슴과 목에 이물질이 걸린듯한...으~심장이흥분상태 벌렁벌렁 어지럽고 숨은 흐트러지고 이러다 가는거 아닐까 라는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질않아요 잠이 들었다고 할수는 없는대 모랄까? 몽롱한 상태에서 확 잠에서 언능 안깨면 큰일나겠다 라는생각때문에 깨버릴려고 해요..첨엔 공황과 과호흡이 지대로와서 너무 당황해서 완전 까물어치는줄알았죠 이런게 가는거구나 했는데 약먹고 어느정도는 회원님들이 많이 조언해주고 공황이야기를 들어보니 그런게 아니더라구요...몸은 멀쩡한데 정신이 자꾸 몸을 의심하게 만들
저도 목에 뭐걸림과 숨쉬는게 불안정하고 갑갑하고 가슴에 통증도 자주오고 숨을쉬면 가슴 저밑바닥까지내려가질않더라구요 요즘 걷기 운동을 하루에40분씩하는데 회사까지걸어오면 숨쉬기도힘들고 머리도아팠다가 가슴도아프다가 어지럽다가 별 증상이 다나타나요 그래도 꿋꿋이 걸어오려고노력해요 버스지나가면 타버릴까하는 유혹도있지만 참고오면 어느새 회사 도착하면 아픔이사라지더라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