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무역 협정: 인도가 제약 특허에 대한 태도를 바꾸고 있습니까?
https://www.swissinfo.ch/eng/multinational-companies/swiss-free-trade-deal-tests-indias-patent-stance/73006449
스위스 무역 협정: 인도가 제약 특허에 대한 태도를 바꾸고 있습니까?
인도는 세계 최대의 제네릭 제조업체이며 전 세계 항레트로바이러스 약물의 거의 2/3를 공급합니다. 요지
시리즈 재세계화의 혼란에 빠진 스위스 다국적 기업 , 에피소드 5:
스위스 제약 산업의 지적 재산권 보호는 인도와의 자유 무역 협정 협상에서 주요 걸림돌이었습니다. 이제 16년 만에 협상의 돌파구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무엇이 바뀌었나요?
이 콘텐츠는 에 게시되었습니다.2024년 2월 27일 - 09:00
10 분
제시카 데이비스 플뤼스
폴린 투루반
1월 중순, 기 파멜린(Guy Parmelin) 스위스 경제부 장관은 인도와 유럽자유무역연합(EFTA) 회원국(스위스,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간의 무역 협정에 관한 회담을 진전시키기 위해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에서 직접 인도로 날아갔습니다. .
시리즈 정보: 재세계화의 혼란에 빠진 스위스 다국적 기업
그는 낙천적인 마음으로 돌아왔습니다. 파멜린은 회담이 시작된 지 16년 만에 자유 무역 협정의 '기본 원칙'에 대한 합의가 있었고 양측은 '주요 공개 문제에 대한 균형 잡힌 해결책'을 찾았다고 트위터에 썼습니다.
Bloomberg와 공유한 경제 사무국의 성명 에 따르면 이러한 문제 중 하나는 지적 재산 보호입니다 . 두 국가는 발명품이 경쟁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대상, 시기, 기간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이것이 2013년에 회담이 보류된 주요 이유였습니다.
외부 콘텐츠
DataWrapper 서비스를 로드하려면 귀하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당사는 DataWrapper를 사용하여 귀하의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삽입합니다. 이 콘텐츠를 보려면 세부정보를 검토하고 서비스에 동의하세요.
추가 정보수용하다
Usercentrics 동의 관리 플랫폼 기반
두 개의 대형 제약회사인 노바티스(Novartis)와 로슈(Roche)를 포함하고 스위스 전체 수출의 약 40%를 차지하는 스위스 제약 산업은 인도 제약회사들이 시장을 잠식하는 모방 제네릭을 만드는 것을 막기 위해 더 강력한 특허 보호가 필요하다고 수년 동안 주장해 왔습니다. 그들의 이익.
무역 협정이 확정되지 않았고 초안 텍스트도 공개적으로 공유되지 않았지만 의약품 특허 보호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은 전 세계 제네릭 의약품의 20%를 공급하는 인도에 큰 변화를 의미할 것입니다.
특허에 관한 가장 큰 문제
인도는 신약에 대한 특허 보호를 더욱 강화하려는 다국적 제약회사의 시도를 오랫동안 거부해 왔습니다. 2005년에 인도는 TRIPS라고 알려진 지적 재산권에 관한 세계무역기구(WTO) 규정에 맞춰 특허법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 법은 소위 창작자 회사에게 20년간의 특허 보호를 부여합니다.
그러나 인도는 국가가 특허를 받을 수 있는 항목을 결정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WTO 규칙에서 많은 유연성과 기술적인 미묘한 차이를 활용했습니다. 이로 인해 인도는 의약품 변경 에 따라 제품의 특허 수명을 연장하려는 기업의 주장에 저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외부 링크효능을 크게 향상시키지 못하거나 인도법에 따라 창의적이거나 새로운 것으로 간주되지 않는 것입니다.
외부 콘텐츠
DataWrapper 서비스를 로드하려면 귀하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당사는 DataWrapper를 사용하여 귀하의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삽입합니다. 이 콘텐츠를 보려면 세부정보를 검토하고 서비스에 동의하세요.
추가 정보수용하다
Usercentrics 동의 관리 플랫폼 기반
인도는 또한 국가가 공중 보건상의 이유로 제네릭 제조사에게 의약품 독점을 깨뜨릴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하는 강제실시권을 활용했습니다. 인도에서는 약품 가격이 너무 높아 감당할 수 없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해 왔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글로벌 제약사들의 분노를 샀고, 이들은 인도 정부나 제네릭 제조사들과 법적 공방을 벌이고 있다.
2013년 노바티스는 인도에서 항암치료제 글리벡(Glivec)을 둘러싼 7년간의 법적 싸움 에서 패했다 . 국내 최고법원은 이 약품이 새로운 약품이 아니라 기존 화합물의 수정된 버전이라는 이유로 새로운 형태의 약품에 대한 판매 독점권을 거부했습니다.
이로 인해 대형 글로벌 제약회사들은 인도에서 지적재산권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투쟁을 강화하게 되었습니다.
스위스 화학, 제약 및 생명 과학 부문의 경제 협회인 과학 산업의 대변인은 SWI swissinfo.ch에 인도와의 FTA에서 "스위스가 강력한 지적 재산권 규칙 세트를 옹호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약회사들은 기업이 약품 개발 비용을 충당하고 혁신에 대한 추가 투자를 장려하기에 충분한 수익을 창출하려면 지적 재산이 필수적이라고 주장합니다.
더
더EFTA 무역 협정 최종 추진을 위해 인도 주재 스위스 경제부 장관
이 콘텐츠는 에 게시되었습니다.2024년 1월 21일 Switzerland and India have agreed on “the broad outlines of the EFTA-India trade agreement”, said Guy Parmelin.
더 읽어보기: EFTA 무역 협정에 대한 최종 추진을 위해 인도의 스위스 경제 장관
스위스는 지난 10년 동안 다른 어떤 나라보다 1인당 유럽 특허 출원 건수가 더 많은 특허 분야의 세계 챔피언입니다 .
협회 홈페이지 에 안내된 대로외부 링크, 그들은 무엇보다도 긴 규제 검토 기간으로 인해 특허 소유자에게 손실된 시간을 보상하기 위한 특허 기간 연장, 바람직하게는 10년 동안 작성자의 안전성 및 유효성 데이터 보호, 모든 유형의 기술 발명에 대한 특허를 포함하는 자유 무역 거래를 원합니다. , 제품이든 프로세스든 말이죠.
공중 보건 요구
인도의 특허법을 변경하려는 시도는 공중 보건 운동가들의 격렬한 저항에 부딪혔습니다. 인도는 세계 최대의 제네릭 제조업체이며 전 세계 항레트로바이러스 약물 의 거의 2/3를 공급합니다.외부 링크.
제네릭 의약품의 출시를 지연하면 인도뿐만 아니라 다른 개발도상국 사람들이 저렴한 의약품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라고 뉴델리에 있는 제3세계 네트워크의 법률 고문인 KM Gopakumar는 말합니다. “인도에서 수도꼭지를 잠그면 개발도상국에서도 수도꼭지를 잠그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SWI에게 말했습니다.
이러한 우려는 지난 2월 초 지적재산권 초안이 발표 되었을 때 다시 표면화되었습니다.외부 링크무역협정 일부가 유출됐다. SWI는 유출의 출처나 문서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없었지만 본문에 따르면 EFTA 국가들은 많은 스위스 업계 요구에 맞춰 더욱 강력한 특허 보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더
더코로나19 의약품에 대한 권리를 둘러싼 싸움으로 인해 스위스가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에 게시되었습니다.2020년 5월 29일 공평한 접근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스위스는 의료 혁신을 장려하는 방법에 대한 확립된 관행과 글로벌 연대 사이에 끼어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코로나19 약물에 대한 권리를 둘러싼 싸움으로 인해 스위스는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Gopakumar는 이러한 움직임이 인도 제네릭 산업에 "냉각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인도 법은 이미 특허를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조치는 중복되고 법적 부담만 증가시킬 뿐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법적 싸움을 피하기 위해 제네릭 업계가 약품을 개발하려는 시도조차 하려는 의욕을 더욱 약화시킬 것입니다.”
스위스 NGO 퍼블릭 아이(Public Eye)에서 건강 정책을 이끌고 있는 패트릭 두리쉬(Patrick Durisch)도 이에 동의하면서 그러한 조치는 “제약회사가 경쟁사를 고소할 수 있는 또 다른 법적 수단을 제공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2월 14일 Public Eye는 편지를 썼습니다.외부 링크스위스 정부 관리들은 “지적 재산권에 대한 스위스의 더욱 제한적이고 해로운 요구”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면서 “인도 및 그 외 지역의 환자를 희생시키면서 스위스 제약 산업의 독점권을 부당하게 강화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나 그 파급효과는 스위스 기업을 넘어서는 것입니다. EFTA와의 자유 무역 협정으로 인해 인도에서 특허법이나 그에 대한 해석이 변경되면 인도에서 신약을 출시하는 모든 회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혁신 내러티브
인도 상무장관 공개 거부외부 링크유출된 문서에 언급된 일부 요구 사항에는 그가 인도 제네릭 산업을 지지하며 무역 협정을 두려워할 것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도가 글로벌 무역에 더 많이 개방하고 외국인 직접 투자(FDI) 유치를 모색함에 따라 인도에서 상황이 변화하고 있다는 조짐이 있습니다. 거래에 EFTA 파트너의 투자 약속이 포함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외부 콘텐츠
지난 5년 동안 노바티스는 인도 하이데라바드에 R&D 지원 센터와 서비스를 건립하는 데 약 3억 달러(CHF2억 6400만)를 지출했으며 최근 인도 북서부에 새로운 암 치료제 제조 공장을 설립하는 데 4,900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
스위스-인도 상공회의소 회장 필립 라이히(Philippe Reich)는 SWI와의 인터뷰에서 인도가 의약품 가치 사슬을 향상시키려는 열망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Reich는 “제네릭 산업은 여전히 중요하지만 인도도 스스로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eich는 특허 보호를 추진하는 데 있어 때때로 서구 제약 회사처럼 행동한다고 말하는 인도 신생 기업을 포함하여 "자체 혁신가를 보호하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변화 중 일부는 해당 국가의 국가 의약품 정책 초안에 반영되었습니다.외부 링크2030년, 작년에 출시된 제품입니다. 이는 특허 의약품의 수입 의존도를 줄이고 연구 기반 혁신을 장려하는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여기에는 특허 보호에 대한 언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IP 보호 조치를 강화함으로써 우리는 제약 회사가 획기적인 연구에 투자하도록 장려할 뿐만 아니라 해외 투자 및 협력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외부 콘텐츠
DataWrapper 서비스를 로드하려면 귀하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당사는 DataWrapper를 사용하여 귀하의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삽입합니다. 이 콘텐츠를 보려면 세부정보를 검토하고 서비스에 동의하세요.
추가 정보수용하다
Usercentrics 동의 관리 플랫폼 기반
지난 9월 인도도 자체 특허법 개정 초안을 발표해 분노를 샀다.외부 링크인도의 환자 단체와 시민 사회 행위자들은 개정안이 공중 보건 보호와 저렴한 의약품에 대한 접근을 훼손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공중 보건 운동가들은 이러한 모든 변화가 인도와 개발도상국의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데 회의적입니다. 인도 시장은 스위스 의약품 수출의 약 1%만을 차지합니다.
Gopakumar는 “인도 정부는 특허 보호가 혁신에 중요하다고 주장하는 업계 로비의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정부는 국가의 보건 상황을 개선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인도와 EFTA는 모두 인도가 총선을 치르는 4월 이전에 협정이 체결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인도는 미국 다음으로 스위스가 아직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하지 않은 가장 중요한 무역 국가이다.
Virginie Mangin/gw에 의해 편집됨. Anand Chandrasekhar는 이 기사에 대한 보고에 기고했습니다.
이 이야기의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