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7~80년대쯤에 기지입고하는 차들 롤지에는 차고차라는 롤지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구로행이지만...
그럼 구로 까지 차고차로 회송되는 겁니까???
SMSC도 구로에 가나요?
70년대에는 신설동역은 없었습니다. 성수지선 개통되기 전에는 말이죠...
차고차가 아니고 차고행(Car Depot)였거든요...
아마도 성북역에서 지철차가 입고하려면 서울역앞 역까지 운행하고 군자기지로 회송되었을 거 같아요...
참고로 저는 중1때 외대앞역(당시 휘경역)앞 건널목에서 서울역앞행 지철차를 목격했었습니다.
가야님, 신설동역이 처음에 없었다면 신설동역은 어떻게 생긴 것인가요? 지하철이 운행하는데 거기에 역공사를 한 것인가요? (이매역이 그럼 최초의 사례가 아니겠군요...)
그렇다면 74년8월15일에 발매된 서울지하철 1호선 개통기념 초대승차권에 찍혀있는 신설동역은 유령역이었나 보군요...*_* 본인은 그 유령역 역명이 찍힌 초대승차권을 가지고 있는데,그럼 그 승차권이 짜가? 설마 아니겠죠?
주안행 급행열차가 생기기 전까지만 해도 지철차도 구로행 달고 다니는 일이 많았다고 하더군요...
주안행 급행열차가 아니라 부평행 급행열차(구로-부평 2복선) 개통전입니다.
맞습니다. 참고로 제가 어릴 적에 그 곳을 지나갔을 때 본 제기동역의 역표지가 <-동대문 | 제기동 Jegi-dong | ->청량리입니다.
가야님, 혹시 잘못 기억하신 것 아닙니까? 1975년 신문에도 신설동역이 있었다고 되어 있는 것 같은데요. 그리고 가야님 말씀대로라면 왜 신설동역을 유령역으로 두었는지도 궁금합니다.
smsc도 99년까지 구로행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구로역에서 smsc차가 30분이상 머물러 있었거든여...
1호선 신설동역은 원래 있었습니다. 2호선 성수지선 신설동역하부 지하승강장을 군자차량기지완공전까지 약3년동안 임시차고로 썼었는데 그와 관련이 있는것 같습니다.
첫댓글 7~80년대쯤에 기지입고하는 차들 롤지에는 차고차라는 롤지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구로행이지만...
그럼 구로 까지 차고차로 회송되는 겁니까???
SMSC도 구로에 가나요?
70년대에는 신설동역은 없었습니다. 성수지선 개통되기 전에는 말이죠...
차고차가 아니고 차고행(Car Depot)였거든요...
아마도 성북역에서 지철차가 입고하려면 서울역앞 역까지 운행하고 군자기지로 회송되었을 거 같아요...
참고로 저는 중1때 외대앞역(당시 휘경역)앞 건널목에서 서울역앞행 지철차를 목격했었습니다.
가야님, 신설동역이 처음에 없었다면 신설동역은 어떻게 생긴 것인가요? 지하철이 운행하는데 거기에 역공사를 한 것인가요? (이매역이 그럼 최초의 사례가 아니겠군요...)
그렇다면 74년8월15일에 발매된 서울지하철 1호선 개통기념 초대승차권에 찍혀있는 신설동역은 유령역이었나 보군요...*_* 본인은 그 유령역 역명이 찍힌 초대승차권을 가지고 있는데,그럼 그 승차권이 짜가? 설마 아니겠죠?
주안행 급행열차가 생기기 전까지만 해도 지철차도 구로행 달고 다니는 일이 많았다고 하더군요...
주안행 급행열차가 아니라 부평행 급행열차(구로-부평 2복선) 개통전입니다.
맞습니다. 참고로 제가 어릴 적에 그 곳을 지나갔을 때 본 제기동역의 역표지가 <-동대문 | 제기동 Jegi-dong | ->청량리입니다.
가야님, 혹시 잘못 기억하신 것 아닙니까? 1975년 신문에도 신설동역이 있었다고 되어 있는 것 같은데요. 그리고 가야님 말씀대로라면 왜 신설동역을 유령역으로 두었는지도 궁금합니다.
smsc도 99년까지 구로행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구로역에서 smsc차가 30분이상 머물러 있었거든여...
1호선 신설동역은 원래 있었습니다. 2호선 성수지선 신설동역하부 지하승강장을 군자차량기지완공전까지 약3년동안 임시차고로 썼었는데 그와 관련이 있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