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으로 드리는 기도 제목을 나눕니다.(crushed)
오늘 하드포드에서 오신 한 목사님의 방문이 있었습니다.
목회의 방향, 목회자의 자세, 한 양을 돌보는 목자의 심정을 나누면서 가슴 깊은 곳에서 솟아나는 눈물과 감격과 통곡이 있었습니다.(cry)(cry)(cry)
방금 전에는 사무엘과 두 시간이 넘는 devotion을 했습니다.
16세 정도 되는 소년이 이토록 깊은 영성과 성숙, 하나님을 경외함과 지혜 그리고 기도와 겸손의 모습을 갖고 있음이 경이롭기까지 합니다. (beam)(beam)(beam)
오히려 사무엘이 저보다 훨씬 더 성숙한 사람이라고 느껴질 정도입니다.(smile)(smile)(smile)
내일 모레면 저의 손자 모겐의 생일입니다. 저의 손자는 세 살이 됩니다. 할아버지가 자기를 얼마나 사랑하고 이뻐하는지를 확신(?)하고 있습니다. 큰 선물을 기대하고 들떠 있습니다. (tipsy)(tipsy)(tipsy)
그리고 필리핀의 사역을 뒤로 하고 저의 아내가 보스톤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약 3개월 정도 머물 예정입니다. 그래서 매일 매일 바쁘고 분주합니다. (wink)(smile)(thumbsup)
저는 부족함이 많은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과분한 사랑과 주님의 은총을 누리고 있습니다.(tipsy)(crushed)(beam)
지금 글을 쓰는 이 시각 필리핀에서 180명 가까운 초등학교 졸업식 행사가 치뤄지고 있습니다. 1년 중 가장 성대한 행사입니다. 그런데 이 교사들 급여조차 주지 못하고, 행사 끝나고 교사들 식사조차 대접하지 못하는 학교 총장의 모습이 궁상맞게 보일 정도로 부끄럽고 초라합니다. 인심은 곳간에서 나온다고 하는데 곳간이 빈지 수개월이 되어 쌀 한 톨도 구하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cry)(cry)(cry)
그런데도, 손자의 생일, 아내의 방문 등 경사스러운 잔치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cry)(cry)(cry)
손자를 보면 마음은 세상을 다 가진 것 같고, 16세의 사무엘을 보면 다음 세대의 지도자가 떠오르는 것 같고, 보스톤 대학(Boston University)에서 독자적인 연구실을 운영하고 있는 딸을 보면, 이제 하바드 의대 병원(Mass General Hospital)과 하바드 의대 병원에서 세계 의료 역사상 무언가 획기적인 일을 만들 것 같습니다. (thumbsup)(satisfied)(best)
또한 지금 보스톤에 되어지는 일들을 보면 분명히 하나님께서 일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소망이라는 꿈의 기도 제목을 잠시나마 나누고 싶어서 기도의 제목을 보내 드립니다. (relieved)(wink)(smile)
1. 올해도 18,000명 이상 참석 예상되는 여름성경학교를 위해서
2. 180명에 달하는 초등학교의 원할한 운영을 위해서
3. 대학과 대학원의 학생 모집과 교육과 새로운 교수 충원, 음악과 개설과 대학원 증과를 위해서
4. 38개의 개척교회에서 많은 부흥의 역사가 있도록
5. 민다나오 다바오, 비사야 제도 사말, 북부 비간등의 선교사들과 그곳에 대학교 분교 및 유치원 및 초등학교 개원을 위해서
6. 5층 실로암 금식 센터의 마무리 건설과 완공을 위해서
7. 모롱, 라구나, Quezon city, Marikina의 온라인과 오프 라인 모바일 캠퍼스 대학의 개설을 위해서
8. 현재 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여러 명의 부교역자들이 다음세대를 감당하는 지도자로 성숙할 수 있도록
9. 영주권 신청 과정 중에 있는 사무엘이 모든 이민국 행정 수속을 원할하게 받을 수 있도록
10. 필리핀 뿐 아니라 미국에서 우선적으로 거의 1년 동안 있는 채무를 먼저 갚을 수 있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보스톤에서 늦은 밤 김종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