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donia Group의 산업 분석가 및 경제학자들의 연구를 바탕으로, COVID-19 경제 영향 트레커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업과 시장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에 대해 몇 가지 매력적인 인사이트를 보여준다.
다음은 최근 몇 가지 주요 내용입니다.
1. 팬데믹을 통한 자동화의 매력 상승
COVID-19 이전에는, 육류 가공업의 자동화는 낭비와 부정확한 전략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현재 로봇의 사용은 안전 문제 및 바이러스 창궐로 인한 인력 감소로 점점 더 매력적인 전략이 되어가고 있다.
제조업의 기술 발전에 따라, 기계 로봇은 비용을 절감하고 과거에 비해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Tyson Foods and Cargill과 같은 기업들은 자동화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다른 사업의 제조업체들 또한 생산 비용 절감을 위해 대세를 결정을 재고하고 있다.
2. 리모델링 수요 증가
여러분이 집에만 있게 된다면, 본인들의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가? COVID-19 팬데믹 동안, 보다 사람들이 집을 리모델링하기로 결정했다. 2020년 2분기에는, 리모델링을 하는 주택 소유자들의 비중은 19%에서 36%로 2배나 증가했다.
3. 상황에 맞춘 제품의 변화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휴일이나 생일파티를 포함해서 실내에 많은 인파가 모이는 것을 지양하고 있다. 그리하여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소매업자들은 소규모 축하 행상에 알맞게 제품을 조절하고 있다. Costco는 그들의 반쪽짜리 케이트를 더 작은 10인치 케이크로 교체하고 있으며, 농부들은 더 작은 터키를 제공하고, 식료품점은 더 작은 해산물과 에피타이저 접시를 개발했다.
4. 경제 전반에 걸친 자택근무 시행
기업들은 직원들과 대면 근무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상당한 비중의 근로자들이 자택 근무를 계속적으로 한다면, 경제효과는 엄청날 것이다.
오피스 단지에 있는 상업용 부동산과 레스토랑은 오랫동안 위축될 것이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집에 좋은 퀄리티의 업무용 가구들을 구매하여 사무실로 개조할 것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차에 대한 유지비가 줄어듦에 따라, 세컨드 차량에 대한 수요가 사라질 것이며 이는 자동차 산업에 엄청난 영향을 줄 것이다.
5. 영화관 폐쇄에 따른 관련 사업군에 미치는 영향
영화관 폐쇄는 단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만 영향을 미친 것이 아니다. 팝콘이나 사탕과 같은 소다 및 스낵 공급업자들의 매출이 급감할 것이며, 특히 컵이나 뚜껑을 만드는 포장회사들은 상당한 수익을 잃게 될 것이다.
6. 오피스 휴게실 개조
커뮤니티 휴게실은 COVID-19와 관련하여 위생 요구에 맞게 개조될 것이다. 이로 인해 터치리스 기술, 개별 휴대 음료 및 스낵, 자택 근무자를 위한 커피 배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커피 머신이 더 많이 사용될 수 있다.
7. 당일 배송의 경쟁 심화
아마존과 월마트는 당일 배송을 점유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었으나, 현재는 온라인 쇼핑 채널에 대한 중요도가 올라가면서 다른 업체들과 함께 더욱 본격적인 경쟁을 하고 있다.
Bed Bath & Beyond는 당일 배송을 확장하고 있다. Target이 소유한 Shipt는 현재 Costco, CVS, Kroger을 위한 주문을 배송하고 있으며 온라인 식료품 배송 서비스인 Instacart도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다.
더 많은 연구와 새로운 정보는 SBD Information의 이메일 sales@sbdi.co.kr, 전화 02-561-1910 상담 등으로 변화를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