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스 스타킹 시닉 드라이브(Pierce Stocking Scenic Drive)는 미국 미시간주 서부에 있는 슬리핑 베어 듄스 국립 레이크쇼어(Sleeping Bear Dunes National Lakeshore) 내에 있는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이다. "아름다운 풍경과 완만한 곡선"이 있는 도로는 Empire와 Glen Arbor 사이의 M-109 주 고속도로에서 떨어져 있다. 11.9km(7.4마일) 동안 숲과 모래 언덕 지역을 지나 12곳의 Over Looks Point 에서 미시간 호수 해안선과 주변 공원 부지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도로를 따라 있는 설명 표시는 국립공원관리청(National Park Service)의 인쇄된 드라이브 가이드에 맞춰져 있다. 매년 도로를 이용하는 자전거, 등산객, 스키어 외에도 80,000대 이상의 차량이 이곳을 방문한다.
도로는 자연을 사랑하는 피어스 스타킹(Pierce Stocking)에 의해 1960년대에 건설을 시작하여 1967년에 완성되었다. 도로 건설 경험이 있는 벌목꾼인 피어스 스타킹씨는 이 지역의 아름다움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었다. 그는 1976년 사망할 때까지 자신이 건설한 시설을 운영했다. 그 후 국립공원관리청에서 구입하여 슬리핑베어둔스 국립공원에 추가했다.
1980년대에는 2년 간의 프로그램으로 도로를 재건하고 방문객을 위한 여러 기능을 추가했다. 2011년 아침 쇼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는 웹사이트의 시청자 설문조사 결과 슬리핑 베어 듄(Sleeping Bear Dunes)과 피어스 스타킹 드라이브(Pierce Stocking Drive)를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선정했다. 수상 이후로 홍보가 잘 되어 피어스 스타킹 도로를 따라 방문자의 교통량을 증가시켰다. 우리는 천천히 뷰 포인트에서 미시간 호수와 슬리핑베어 모래 언던을 한눈으로 볼수있었다.
이 도로는 운전하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7.4마일(11.9km)의 루프(Loop)이다. 차2대가 겨우 지나갈수 있을 정도로 도로의 폭이 좁은 관계로 하이킹은 허용되지만 교통 체증으로 인해 권장되지 않는다. 도로는 Glen Lake 남쪽의 M-109(DH Day Highway) 입구에서 시작되어 자전거나 하이킹을 원하는 방문객을 위해 입구 주차장이 있다. 거기에서 드라이브는 일방통행으로 북쪽으로 회전하기 전에 입구 게이트까지 양방향 도로로 계속된다.
이 위치 주변 지역에는 "무성한 숲 지역, 모래 평원 및 암석 노두 사이의 관목 성장"이 포함된다.
듄 전망대와 피크닉 마운틴 피크닉 지역에 도착했다. 이 지점에서 관광객 들은 공원의 일부인 북쪽과 남쪽 Manitou 섬뿐만 아니라 Pyramid Point와 Sleeping Bear Bay를 볼 수 있다. 우리는 날씨가 흐려 미시간 호수의 시야가 좁았다.
Cottonwood Trail에 가까워지면 숲에서 미시간 호수 옆의 모래 언덕 지역으로 나온다. 피어스 스타킹 시닉 드라이브(Pierce Stocking Scenic Drive)가 너도밤나무와 단풍나무 숲을 지나 내륙으로 돌아가기 전에 가이드에 몇 군데 더 뷰 포인트가 있다.
Overlook 10에서 Sleeping Bear Dune의 전망을 볼수있는 길
도로는 해안을 둘러 돌아가고 호수 옆에 두 개의 미시간 호수 전망대가 있다. Overlook 9는 물 위 450피트(140m) 높이의 Lake Michigan 절벽 옆에 있으며,
전망대 9에서 방문자는 맑은 날 남쪽으로 약 14.5km 떨어진 Platte Bay를 볼 수 있다. 이 두 위치는 관련된 높이 때문에 특히 위험한 것으로 간주하고있다. 2002년 디트로이트 프리 프레스(Detroit Free Press)는 추락 후 이 두 전망대에서 6명의 방문객이 구급대원에 의해 구조되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Glen Arbor 커뮤니티에는 절벽 기슭에서 구조를 수행하는 특별한 오프로드 차량이 있다.
드라이브를 따라 노스 바 호수의 전망을 구경하는 노스 바 전망대 및 피크닉 지역이 있다. 이 뷰 포인트를 지나면 단풍나무와 소나무 숲으로 내려가 출발점으로 돌아온다. 이 지역은 숲 캐노피 아래의 오래된 벌목 도로를 따라 이 드라이브는 "사구 고도 꼭대기에서 미시간 호수를 보는 가장 전망이 좋은 매혹적인 풍경 중 하나로 불린다. 이 전망대에서 보이는 약 30도 각도의 경사진 모래산이 호수와 연결되어 있다. 성급한 사람은 모래산 아래쪽 미시간 호수쪽으로 10분내로 내려가지만 올라 올때는 1시간 20분이상 소모되는 매우 험난한 언덕이다. 그래도 내려 가는 사람과 올라오는 사람들이 보인다. 망원경으로 보면 올라올때의 힘든 사람들의 모습을 볼수있다.
Sleeping Bear Dunes National Lakeshore는 특히 한 사구(砂丘)인 어머니 곰에서 이름을 얻었다. 미시간 호수 주변에 우뚝 솟은 큰 모래 언덕의 가장자리를 따라 자리 잡은 이 모래 언덕은 한때 잠자는 곰과 비슷했다. 아시니나벡은 어미곰을 랜드마크로 삼고 그녀가 그곳에 오게 된 과정을 이야기한다. 오래 전 위스콘신 해안을 따라 어미 곰과 두 마리의 새끼 곰이 맹렬한 산불로 미시간 호수로 몰렸다. 곰들은 여러 시간 동안 수영했지만 곧 새끼들은 지쳤다. 어미곰은 먼저 해안에 도착하여 높은 절벽에 올라 새끼곰을 지켜보고 기다렸지만 새끼들은 해안가가 보이는 곳에서 익사했다. 위대한 정령은 새끼 곰이 사라진 지점을 표시하기 위해 두 개의 섬을 만든 다음 어머니 곰의 영원한 철야를 나타내는 고독한 모래 언덕을 만들었다.
글/ 사진 孫永寅
첫댓글 사모님을 사랑하는 애틋한 모습이 보여지는구나.
항상 동행하며 여행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아~~
그동안 함께 여행 잘 다녔다. 그래도 미국이란 나라서
여행을 자주한다는 것은 행운이다. 집사람도 여행할때
필요한것 잘 챙기드라.^^
어디 출신 이신가요?
작가의 끼가...
대단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