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국이 날뛰니까 정말로 중국과 대만간 전쟁이 날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모양입니다. 그러나 제가 보기엔 전쟁 나지 않을 가능성이 훨씬 큽니다. 왜냐하면 미국과 유럽 무기고가 비었습니다. 싸우고 싶을 지는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삽 들고 중국에게 덤빌 수는 없는 노릇 아니겠어요? 그렇다고 대만이 중국과 전쟁 함 하자고 악다니구를 쓰고 있는 것도 아니고요.
또 중국과 대만간 전쟁이 발발하면 한국에서 대만에 파병을 하느니 뭐니 하는데 뭘 모르는 소리입니다. 만약에 중국과 대만간 전쟁이 발발하면 한반도 전쟁은 자동입니다.
하지만 썼다시피 무기고가 비어 있고 이건 단기간에 채울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따라서 전쟁은 없을 거라고 보는데 혹시라도 모르겠습니다. 미국이 그냥 날뛰는 것이 아니라 미쳐서 날뛴다면 전쟁이 일어날지도.. 미친 놈이 날뛰면 무슨 짓을 할지는 아무도 모르니 것이니까요.
유럽 정치인들은 러시아가 처 들어온다고 난리를 치고 있습니다. 한국인들도 북한이 처 들어올지 모른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많죠? 세뇌되어서 그런 겁니다. 러시아나 중국은 중세 이후에 괜히 쓸데 없이 가만히 있는 남의 나라 쳐 들어간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근대 이후 벌어진 세계사적 전쟁 그리고 지역간 분쟁 모두 미국과 유럽이 일으켰습니다. 특히 근대 이후 전세계에서 벌어진 전쟁 중 미국이 끼지 않은 전쟁은 없습니다. 이게 뭘 말하는 것이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