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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타파 (광명의 물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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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토경전 논서 / 사경 [ 불교의 비전] 인간존재의 근원(해설). 81
제일시네마 추천 1 조회 48 23.07.23 06:57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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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7.23 07:30

    첫댓글 모든 법은 본래부터 항상 스스로 적멸의 모습이니,
    불자가 도를 행하고 나면 내세에 부처를 이루리라
    인간 존재의 근원은 진여법신이며, 여래장이며, 불성이니,
    일체중생은 누구나 부처가 될수 있다.

    제일시네마님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23.07.23 09:42

    <인간 존재의 근원>

    " 모든 법은 본래부터
    항상 스스로 적멸의 모습이니 "
    모든 법의 본성이며
    인간 존재의 근원을 밝힌 것이다.

    감사합니다.^ㅡ^
    제일시네마님.
    쉼없는 정진을
    항상 응원합니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나무아미타불_(())_

  • 23.07.23 16:31

    인간 존재의 근원과 지혜와 가치의 실천
    [법화경] <방편품>
    모든 법은 본래부터 항상 스스로 적멸의 모습이니
    불자가 도를 행하고 나면 내세에 부처를 이루리라.

    모든 법의 본성은 적멸의 모습이라고 하는 것은
    진여가 연기한 모든 법은 공성이요 청정하기 때문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23.07.23 21:26

    인간 존재의 근원과 지혜와 가치의 실천
    [법화경] {방편품}

    모든 법은 본래부터 항상 스스로 적멸의 모습이니,
    불자가 도를 핼하고 나면 내세에 부처를 이루리라.

    [해설]
    "모든 법은 본래부터 항상 스스로 적멸릐 모습이니"
    모든 법의 본성이며 인간 존재의 근원을 밝힌 것이다.
    모든 법의 본성은 적멸의 모습이라고 하는 것은
    진여가 연기한 모든 법은 공성이요 청정하기 때문이다.

    [방편품]에서 이와 같이 설하였다.
    "이 법은 보일 수 없으니, 말과 글의 모습이 적멸하여,
    모든 나머지 중생의 부류는 깨달아 알 수가 없다.
    모든 보살 대중에서 믿음의 힘이 견고한 자는 제외한다."

    "보살 대중에서 믿음의 힘이 견고한 자"는 초지 이상이다.
    모든 법의 실상은 초지보살 이상이 깨달아 알 수가 있다.
    나머지 중생은 여래장의 성품이 번뇌 속에 갇혀 있어서
    모든 법의 본성이며 실상인 진여의 바다를 보지 못한다.
    인간 존재의 근원은 적멸의 모습이라고 하는 것은
    인간의 근원은 마음이며 그 근원은 적멸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 23.07.23 21:26

    밖으로 차별하는 경계가 없는 것을 적이라 하고,
    안으로 일체의 번뇌가 없는 것을 적이라 하고,
    적멸의 모습은 '열반의 모습'이며, '진여법신'이다.
    인간 존재의 근원은 진여법신이며, 여래장이며, 불성이니
    일체중생은 누구나 부처가 될 수 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3.07.23 22:49

    모든 법은 본래부터 항상 스스로 적멸의 모습이니
    불자가 도를 행하고 나면 내세에 부처를 이루리라

    인간 존재의 근원은 진여법신이며,여래장이며 불성이니
    일체중생은 누구나 부처가 될 수 있다
    일심 광명 화신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23.07.24 11:35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3.07.24 11:39

    인간 존재의 근원은 진여법신이며,여래장이며 불성이니
    일체중생은 누구나 부처가 될 수 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 23.07.24 13:53

    인간 존재의 근원은 적멸의 모습이라고 하는 것은
    인간의 근본인 마음의 본성은 적멸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밖으로 차별하는 경계가 없는 것을 적(寂)이라 하고,
    안으로 일체의 번뇌가 없는 것을 멸(滅)이라고 한다.
    적멸의 모습은 '열반의 모습' 이며, '진여법신'이다.
    인간 존재의 근원은 진여법신이며, 여래장이며, 불성이니,
    일체중생은 누구나 부처가 될수 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3.07.30 13:26

    제일시네마 화신님 감사합니다.

    인간 존재의 근원은 적멸의 모습이라고 하는 것은 인간의 근본인 마음의 본성은적멸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밖으로 차별하는 경계가 없는 것을 적(寂)이라 하고,안으로 일체의 번뇌가 없는 것을 멸(滅)이라고 한다.적멸의 모습은 '열반의 모습'이며 '진여법신'이다.
    인간 존재의 근원은 진여법신이며,여래장이며,불성이니 일체중생은 누구나 부처가 될 수 있다.
    (제5장 오념문 230쪽)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입니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일심정토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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