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번씩 4번에 걸쳐 합신 열린교회 문정식 목사님(구속사, 꺼꾸로읽는 산상수훈 등의 저자)을 모셔서 기독교 강요를 배웠습니다.
지인들이 모여서 ....
일명 "순천 열린 아카데미" 가을 학기가 끝났습니다.
귀한 목사님께서 서울에서 순천까지 먼거리를 달려 와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년 봄에는 "4인4색 순천 아카데미"가 예정되었고 이를 위하여 기도하고있습니다.
일단 오시기로 이야기하신 목사님 4분은
2월말 한병수 교수 (전주대학교 신학대학원 교수 미러링, 묵상 성도의 품격, 기도란 무엇인가? 의 저자)
3월말 정요석 목사님 (세움교회 목사님 소요리문답 삶을 읽다.의 저자)
4월말 이광호 목사님(영천 실로암교회 목사님 저의 책장에 이분 저서가 약 20권이상있음)
5월말 송영찬 목사님( cnb 출판사 대표) 입니다.
16년 가을 4번 모임은 매월말 수요일 7시에 있었으며
장소는 순천만 앞에 있는 카페테바였고 회비는 5만원이었습니다.
그동안
12년쯤 마틴로이드 존스목사님의 로마서 강해를 읽어보기 시작하였습니다.
13년 가을 지인들이 매주 모여서 마틴로이드존스 목사님의 교리서를 읽고 나누었습니다.
14년 가을 여수 충일교회 이운연목사님(성찬 사랑과 그 설렘의 저자 출판사RE의 편집장)을 모시고 사도신경을 10주에 걸쳐배웠습니다.
15년 가을 서울열린교회 문정식목사님을 모시고 구속사를 5주에 걸쳐 배웠습니다.
15년 겨울 자매님들이 서울에 올라가 김영규교수님의 강의를 10주 들었습니다.
16년 여름 올곧은 교회 신호섭교수님(그리스도의 전가교리 저자, 루터 루터를 말하다의 역자)을 모시고 소요리 문답을 배웠습니다.
16년 끝여름 전주대학교에서 한병수 교수님의 세미나에 참석하여 "사랑의 해석학"을 5주에걸쳐 배웠습니다.
16년 가을 기독교강요를 4번에 걸쳐배웠습니다.
이젠 17년 봄을 기대하고있습니다.
돌아보면 모두가 주께서 이끌어 주신듯....많은 좋은 목사님들과 귀한 책들을 만날수있었습니다.
첫댓글 참으로 귀한 모임이고 대단한 열심입니다.
최진석 님께 배움의 열정과 깨달음에 목말라하심을 주신 주님을 기뻐합니다.
계획하신 일들 속에 성령님께서 함께 하셔서 충만, 충만의 기쁨을 누리시고,
주님으로부터 "잘 하였다." 칭찬듣는 열매를 거두시기를 기도합니다.
주께서 기회를 주시면 언젠가 오프라인으로 가르침을 청하고싶습니다.
강가 모래 땅에 파놓은 작은 웅덩이에 고인 물이라, 정수가 잘 되지 않았을 뿐만아니라
최진석 님께 권하기에는 양이 많이 부족하답니다.^^
온 라인에서도 간신히 해갈하는 실정이니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