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에 합한 자에게 내 뜻을 이루게 하리라.(2) 강사 이영권 목사
(창6:18-22 혈육 있는 모든 생물을 너는 각기 암수 한 쌍씩 방주로 이끌어들여 너와 함께 생명을 보존하게 하되 19.새가 그 종류대로, 가축이 그 종류대로, 땅에 기는 모든 것이 그 종류대로 각기 둘씩 네게로 나아오리니 20.생명을 보존하게 하라 21.너는 먹을 모든 양식을 네게로 가져다가 저축하라 이것이 너와 그들의 먹을 것이 되리라 22.노아가 그와 같이 하여 하나님이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다 준행하였더라)
(요4:23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리고 의지하므로 항상 저와 함께 계셔서 연약함을 돌보십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저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고 전지전능하신 구원주이시며 저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며 저와 한 몸으로 연합을 이루실 심판주로 만왕의 왕으로 곧 재림하십니다.
마지막 때는 믿음으로 이루고 믿음으로 행하고 때를 기다린다는 것입니다. 사단들은 거짓말을 하니까 믿던 사람들도 거짓이라고 믿지 않습니다.(창19:14) 예수님의 비유의 말씀을 풀어 주어도 믿지를 못합니다. 믿는 자들보다 안 믿는 자가 월씬 더 많습니다.
그들이 믿는다고 내게 덕이 되고 안 믿는다고 내가 천국 못가는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예수님이 보내신 성령님이 영의 생명이라면 믿음을 주시고 준비하게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노아처럼 요셉에게도 컨닝하는 답안지를 주셨습니다. (창41:29-30 온 애굽 땅에 일곱 해 큰 풍년이 있겠고 41.후에 일곱 해 흉년이 들므로 애굽 땅에 있던 풍년을 다 잊어버리게 되고 이 땅이 그 기근으로 망하리니) 칠년 흉년으로 땅이 기근으로 망한다고 답안지를 주셨습니다. 이런 비밀을 아무에게나 알려 주시는 것이 아닙니다. (눅8:10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다른 사람에게는 비유로 하나니 이는 그들로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요셉에게도 7년 풍년과 7년 흉년안에 하나님의 열매들을 거둘 구속사의 비밀을 다 가르쳐 주셨습니다. 믿음으로 식물을 저축하고 환란의 피난처를 고센땅에 예비하는 것입니다.(창45:10) 예비를 다 했더니 7년 흉년의 기근이 와서 요셉에게 11형제들이 배고파서 왔는데 고센땅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요셉에게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행16:31)’고 했으므로 요셉과 요셉의 집이 구원을 얻었습니다.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는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에게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라고 약속의 씨로 준 이삭에게 두 아들을 주셨는데 야곱은 좋은 물고기로 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종의 신분이고 에서는 못된 물고기로 다른 생명책에 기록된 시민의 신분입니다. 약속의 씨에서 나오는 에서가 천국의 시민으로 계층이 다른 생명책에 책정되어 있었습니다.(계20:12) 에서는 당연히 이스마엘의 딸과 결혼하여 이미 천국 시민의 신분으로 정해져 있었습니다. 에서가 이스마엘의 딸이 예뻐서 결혼한 것이 아니고 정해져 있었다는 것입니다.(창36:2) 시민이면 시민의 삶이 정해져 있고 종이면 종의 삶이 정해져 있고 후사면 후사의 삶이 정해져 있었습니다. 맞습니까? 씨앗의 종자가 후사와 종과 시민이 다르다는 것을 아닙니까?(눅6:44) 콩과 팥의 종자가 다르므로 콩에서 콩이나고 팥에서 팥을 거두게 됩니다. ‘가시나무에서 무화과를 찔레에서 포도를 따겠습니까?’하는 말씀입니다. 성령의 열매는 반드시 성령으로 인쳐지고 아들은 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되고 종의 열매는 산영으로 인쳐지게 되고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되고 어둠의 자녀들 사단은 죄의 종의 열매로 다른 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하나님이 이미 정해 두셨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노아를 통해서 또 요셉을 통해서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행16:31)고 하신 말씀입니다. 예수님이 오셔서 제자들에게 그물을 던지게 하시고 좋은 물고기와 못된 물고기를 구별하게 하시고 바울을 통해서 이방 땅에 복음을 전할 때 바울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고 했습니다. 이 말씀안에 하나님의 구속사를 완성하는 비밀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무엇을 구속하고 무엇을 추수하는가를 모르고 그냥 막연하게 알고 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마지막 추수 때가 되었으므로 반드시 포도나무에서 포도가, 무화과나무에서 무화과 열매가, 못된 나무에 가시나무와 엉겅키가 맺히게 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은 ‘내가 올 때 믿음의 열매를 보고 알리라’고 예수님이 이미 약속하셨습니다.(마7:18-20) 그러면 우리 안에는 말씀의 열매가 있습니다.(엡1:13) ‘어떤 말씀이 내게 임해 있느냐? 무엇을 믿는냐?’에 따라 내의 정체성이 결정어 추수 때가 되면 그 열매가 드러납니다. 그런데 노아의 때 물심판에서 하나님께서 ‘너와 네 집을 구원하리라’는 말씀이 마지막 때 너와 네 온집의 구원을 성취하는 계시가 사도요한을 통해서 (계11:1-2 또 내게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말하기를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측량하되 2.성전 바깥 마당은 측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은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그들이 거룩한 성을 마흔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
참으로 성경은 오묘합니다. 이 말씀안에 너와 네 온집을 구원하는 구속사가 다 들어 있는데 절기와 성막의 구조속에 감추어진 구속사의 비밀을 드러내는 말씀으로 칠절기와 나팔절과 속죄절과 초막절에 성물을 추수하는 절기와 성막의 구조의 지성소에 들어가는 자와 성소에 들어가는 자와 성막의 안뜰에 들어가는 자와 밖의 마당에 있는 자들을 구별합니다. 이 한 말씀안에 모세에게 허락하신 칠절기와 성막에 대한 구조로 완성시키는 말씀입니다. 이것이 계시의 영입니다. 그러니까 사도요한에게 천사가 와서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성막의 구조로 하나님 성전의 지성소, 성소, 안뜰, 바깥뜰을 갈대로 측량하라는 것입니다. 측량은 다림줄로 합니다. (슥4:10 사람들이 스룹바벨의 손에 다림줄이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하나님이 모세에게 준 성막인데 새하늘과 새땅으로 완성되는 하나님 나라안에 들어 가도록 성막안을 측량하라는 것입니다. 다람줄은 건축할 때 경계선을 그어 추수할 자들을 측량하는 것입니다. 사도요한에게 성령께서 마지막 때 그안에서 경배하는 자는 새하늘과 새땅의 지성소와 성소의 영역에 들어가는 자들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말씀안에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는 어린양의 생명책과 둘째 사망의 참여하는 자는 다른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는데 이 자들이 추수되는 것을 계시합니다. 생명책의 비밀까지 풀어주는 말씀입니다.
(계11:1-2)은 총체적인 구속사의 계시이며 하나님이 새하늘과 새땅을 완성하는 추수의 계시입니다. 그런데 2절에 성전 바깥 마당은 성막 구조의 안뜰까지 휀스를 쳤는데 휀스 밖에 있는 마당입니다. 안뜰과 바깥뜰입니다. 다윗의 왕궁에 지성소는 공중 재림때 나팔절 성물로 아들들이 있는 곳이며, 성소는 지상 재림때 속죄제의 성물로 종들이 있는 곳이며 안뜰은 천년 왕국 때 초막절의 성물로 시민들이 있는 곳이며 바깥뜰은 666자손들(가라지와 쭉정이)이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이 있는 곳을 말합니다. 성막의 구조를 보면 하나님 나라 즉 새 땅과 새 하늘과 세상 어둠의 불못(지옥) 나라를 경계합니다.
성막안에 들어가는 자들은 추수되는 자들이고 못들어 가는 자들은 영불(지옥)에 들어가는 자들입니다. 성막의 구조는 성령의 표를 받은 자들, 구원의 표를 받은 자들, 믿음의 소산이 아닌 자들,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로 구분합니다. 성전 바깥마당에 있는 자들은 후3년반 42달 기간인 1260일 동안 짓밟히는데 최후의 바벨탑을 세우는 적그리스도의 나라가 세워지므로 이 땅에 남은 자들에게 짐승의 표를 받게하고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게 하는 환란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계13:5) 성전 바깥마당에 있는 자들은 42달 동안 짓밟히는 자들로 짐승의 우상을 경배하는 모든 자들을 말합니다.(계13:8)
왜? 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은 칠년 풍년기간의 좋은 이삭으로 아들들을 추수하고 칠년 흉년기간의 2년차 전3년반의 기간에 야곱의 남은 자손이 144천으로 추수되어 종들이 인침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후3년반 42달 기간 동안에 들어가기 전에 아들과 종들의 추수가 이미 다 끝난 것입니다. 그런데 후3년반 기간에는 아들들은 들림(휴거)을 받아 공중 혼인잔치에 초청을 받아 참여하고 종들과 시민은 피난처에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민은 믿음의 소산이 아니므로 이들은 반드시 천년왕국이 끝나는 둘째 사망에 들어가는 자들입니다.
시민들은 행위에 따라 심판을 받는 다른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로 믿음의 소산이 아닌 자들 에서의 후손들입니다. 이들이 42달 동안에 짐승의 표를 받지 않고 짓밟히지 않고 천년왕국에 들어 갈 수 있었던 이유는 피난처 안에 들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성경의 가장 깊은 단계의 하나님의 구속사 비밀입니다. 이 42달 기간은 바깥 마당에 있는 자들이 짓밟히며 전부 짐승의 표를 받게 됩니다. 시민들은 구원의 표를 받지 않았지만 야곱의 남은 자손의 종들과 혼인관계로 환란의 피난처에 함께 들어가 붙어있는 에돔 사람으로 이방인도 있고 에서의 후손들로 가족들입니다. 이들은 믿음의 소산이 아니지만 짐승의 표를 받지 않고 종들과 함께 초막안(피난처)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들을 초막절에 추수하는 자들입니다. 이것이 비밀이고 이것이 핵심이고 이것이 요셉이 고센땅을 예비할 때 모세가 기록할 때 야곱의 자손 66인이라고 한 것은 종의(=혼, 산영) 신분으로 야곱의 직계손만 계산한 것인데(창46:26) 하늘의 비밀을 맡은 스데반은 성막 안뜰에 거하는 시민을 야곱의 자손들과 혼인관계에 있는 그나스 자손들까지 75명으로 계수합니다.(행7:14) 스데반 집사는 영의 생명이므로 하늘의 비밀을 알고 66인이 아니고 75인이라고 했습니다. 그들은 계수하지 않았지만 따라와서 혼혈족으로 결혼한 그들도 출애굽을 시켰습니다. 그들도 제사장 나라의 백성들이 아니면서 출애굽을 시켜 광야 40년동안 초막안에 거하는 자입니다. 광야는 제사장 나라의 땅이 아니고 세상 나라 땅이므로 모세에게 초막을 짓게하고 제사장 나라 백성을 구분합니다.(행7:44)
초막안에 거하는 자가 제사장 나라의 백성들입니다. 초막안에 거하지 않으면 세상 사람입니다. 그래서 초막안에 에서의 자손들이 야곱의 자손들과 결혼한 자손들이 그 안에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니까 모세는 못마땅 했습니다. 쉽게 말해서 혼혈 족속이라는 것입니다. 에돔사람, 애굽사람의 삼대 후손이 총회에 들어 올 자들이니까 미워하지 마라고 했습니다.(신23:7-8) 미워한다는 의미는 신분을 말하는 것이지 에서의 자손을 온전히 제외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을 영의 생명인 스데반 집사가 알았습니다. 요셉이 부른 가족을 스데반 집사는 75인이라고 하고 모세는 66인이라고 한 것입니다.
이해가 되십니까? 그 안에 비밀이 있습니다. 마지막 때 환란의 피난처로 들어가는데 하나님의 구원의 인을 맞은 여자의 자손들과 혼인관계로 환란의 피난처(=초막)로 딸려 들어간 식구들을 계수한 것입니다. 그들은 그안에서 있다가 천년왕국으로 들어가서 초막안에 거한 자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가장 깊은 영역입니다. 시민도 거두어야 되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왜? 시민을 거두지 않으면 새하늘과 새땅이 완성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장 깊은 영역으로 깊은 계시를 다 증거해 놓았습니다. 성경의 구절구절을 연결하여 드러내지 않으면 풀 수 없는 깊은 영역입니다. 우리도 너와 내 집을 구원받기 위해서는 너희가 방주를 예비하고 피난처를 예비하고 식물을 공급하지 못하면 42달동안 짓밟는 환란의 시기에 그들이 감당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내 마음에 합한 자 그에게 내 뜻을 이루게 하리라’는 것입니다. (고후5:18-19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서 났으며 그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분을 주셨으니 19.곧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그들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 또 (행13:22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리라)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성령의 음성이라는 것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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