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T존 부위는 문지르면서 바르고, 그 외 부분은 살짝 펴 발라준다. 15분 정도 있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필요한 재료 : 레몬 2조각, 바나나 ½개, 감초가루 약간
만들기
1. 레몬은 즙을 내고 바나나는 으깬다. 레몬즙에 바나나 간 것과 감초가루를 넣어 팩을 만든다. 감초가루는 대형 마트나 백화점 곡물 코너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다.
2. 팩을 얼굴에 고루 바른 뒤 15분 정도 있다가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필요한 재료 : 달걀흰자 1개, 감초가루 ½작은술, 밀가루 1작은술
만들기
1. 큰 볼에 달걀흰자를 넣고 거품을 낸 뒤, 감초가루, 밀가루를 넣어 섞는다.
2. 눈가와 입가를 피해서 얼굴 전체에 펴 바르고 팩이 굳으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 낸다.
필요한 재료 : 율피가루 2큰술, 우유 2큰술
만들기
1. 율피가루에 우유를 넣고 되직하게 갠다. 율피가루는 화장품 숍에 가면 팩제용으로 판매하는 것을 쉽게 구할 수 있다.
2. 눈가와 입가를 피해서 얼굴 전체에 펴 바르고 15분 정도 있다가 찬물로 씻어낸다.
녹차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이 모공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한다. 마시는 농도보다 짙게 우려서 차게 식힌 후 수시로 발라주면 된다.
적포도주에 들어 있는 탄닌산이 모공 주위의 피부를 부풀게 해서 모공이 좁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냉장 보관하였다가 가제에 적셔서 얼굴에 덮어준다.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지성피부 타입이 사용하면 좋은 재료. 모공 속의 때를 벗겨내는 효과가 탁월하다. 모공을 수축시켜주는 것은 아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모공확대를 예방하는 효과.
도토리가루에는 모공을 수축시키는 탄닌성분이 들어있다. 떫은맛이 그대로 살아 있는 100% 천연 도토리가루를 물에 개어 얼굴에 팩한다.
레몬즙은 수렴작용을 해, 피부를 약간 수축시키는 효과가 있다. 즙을 짜 가제에 적셔 바로 바르거나, 꿀과 섞어서 바르면 보습 효과도 볼 수 있다.
노화 피부나 기미 피부에도 도움이 되는 율피가루는 탄닌 성분이 풍부해, 모공 수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지성피부 타입이거나 모공이 유난히 넓은 사람에게 효과적인 재료.
팩은 피부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해 일시적으로 외부로부터 피부를 차단시켜 피부 표면의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억제한다. 이로 인해 피부 온도가 올라가게 되고, 땀을 내는 발한작용이 왕성해지게 되는데, 이때 모공 속의 노폐물과 각질이 팩에 흡착돼 함께 떨어져 나오므로 모공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세안 후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고 수분크림이나 마사지크림을 적당량 덜어 얼굴에 원을 그리듯 문질러준다. 피부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보습과 탄력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마사지 후에 팩을 하면 마사지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 온도를 높여주고 모공을 열어주어 팩의 영양 성분이 피부에 침투할 수 있다.
천연 팩으로 모공 속의 분비물과 피지를 없애고 난 뒤, 사후관리가 모공을 축소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깨끗이 세안하고 스킨이나 에센스를 바른 다음, 헝겊에 싼 얼음을 얼굴에 올려 마사지하면 모공을 수축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