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평생교육사업소에서는 관내 평생교육 기회 제공 및 학습 문화 확산을 통해 평생학습도시를 확립하고자 「2022년 평생학습 지원사업」을 2월 14일부터 2월 25일까지 참여 기관 및 단체를 모집 중이다.
가평군은 모든 군민들이 배움의 즐거움으로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2013년 주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후 꾸준히 평생학습마을활동가를 양성하고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평생학습 어울마당 운영 등을 통해 수동적인 배움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보다 자유롭고 능동적으로 배움을 지속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공모에서도 주민들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할 수 있도록 도란도란 학습마을, 우리동네 학습공간, 평생학습 동아리, 성인장애인 평생학습 지원사업 4개 분야에서 총 사업비 9,115만원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지역ㆍ개인 단위의 마을부터 학습동아리, 유관기관 및 단체 등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코로나19 대응수칙에 따라 비대면 및 소규모 대면 교육을 위주로 운영할 예정이다.
평생학습 지원 사업은 지역특성과 개인의 요구, 소외계층 등을 고려한 맞춤형 평생학습으로 삶의 질 향상과 제2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연초부터 연말까지 평생학습 기관 및 단체와 사업별 유기적 네트워크를 통한 체계적인 평생학습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군민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과 평생교육 인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