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위례신도시-3호선 신사 및 위례신도시 노면전차 대형 노선도
한우진 추천 1 조회 9,998 12.08.02 20:54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8.02 21:41

    첫댓글 분당선과 다소 중복 되더라도 수서역을 찍고 가는게 좋을듯 하네요. KTX 수요 잡으려면 수서역 가야죠.

  • 12.08.03 01:54

    은마아파트 사거리(삼원가든 앞) 앞에도 역 만들어줘요~!! ㅋㅋㅋㅋㅋㅋ

  • 12.08.03 10:36

    저 노선을 용산까지 연장하고, 신분당선은 경복궁으로 보내는게 상호 윈윈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12.08.03 13:45

    102~105는 수정해야할거같아요. 간선노선도 아닌데 중복구간에, 중간역도 너무 없고 수서도 그냥 통과하네요

  • 12.08.03 19:17

    노면전차는 허구헌날 정체에 시달리는 강남의 교통현실상 좀 무리가 있지 않을까요? 고가 모노레일이라면 몰라도....

  • 12.08.03 22:10

    아, 위례신도시 구간만 도로병용이고 강남에서는 별도선로로 다닌다는 건가요?

  • 12.08.03 20:57

    중복이 좀 많은것같은데요...대수요구간도 아닌것같고 직접 신도시연결보단, 수서역기점으로 지선형태로 만드는편이 좋지않을까 싶네요.

  • 12.08.05 12:55

    차라리 신사보다는 신청담-압구정쪽으로 가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세로축 철도망이 없는 영동대로와 함께 압구정-신청담-청담구간도 꽤나 쏠쏠할겁니다.

  • 12.08.09 00:59

    내용 잘봤습니다.
    노선 자체로 이야기하자면,새노선이 필요없다고 봅니다.
    신도시 내부에서 기존 분당선,8호선,5호선 연결이 문제인거지, 강남권으로 중복노선 건설할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신도시 내부에 버스전용차로나 brt로 충분히 연결가능하고, 굳이 지하철을 만들겠다면 드리프트를 각오하고, 마천-신도시내부-복정역 정도로 5호선 연장하면 충분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금도 분당선,5호선,8호선 모두여유 많습니다.

  • 12.08.13 22:50

    세로축 노선이 부실한 강남구간에서는 저 노선이 꽤나 쏠쏠 할겁니다. 예를들어 동북부에서 7호선 타고 삼성역 갈때 건대환승으로 빙 둘러가지 않고 청담 환승으로 바로 내리꽂을 수 있습니다.

  • 12.08.12 14:24

    위례신도시랑 거여,마천 뉴타운+하남 감일,감북지구 연계도 좋아보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