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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중앙선 도시철도 원주 연장에 대한 단상
KTX 부천역 추천 0 조회 1,195 12.08.02 22:52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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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8.03 17:45

    첫댓글 정확한 지적이네요. 잘 보았습니다.

  • 12.08.03 17:46

    망우 - 청량리 간이 문제이긴 한데.. 여기서는 그닥 빠른속도를 내지 않기때문에 폐색거리를 많이 좁혀서 폐색구간을 늘리면 열차를 좀더 집어넣을수 있을겁니다. 시간당 ITX 한편성 추가하는건데.. 어렵진 않을겁니다.

  • 12.08.03 19:00

    ITX-청춘 열차의 투입은 말씀하신대로 열차구입비용, 오버스펙, 선로용량 등의 문제로 어렵다고 보구요, 역시 누리로가 대안이긴 하지만, 누리로호의 목적이 무궁화호의 대체 목적인걸 감안하면, 무궁화호 전량이 누리로호로 바뀌고 나서의 대책도 강구해야하지않을까요?

    그리고 누리로호는 (형식적인 문제이긴 하지만) '여객본부소속'에다가 차량규격 문제도 있어서 청량리까지만 보내야 할 듯합니다.

  • 12.08.03 19:15

    확실히 그 구간은 수도권 전철을 운행하기는 무리고 그렇다고 해서 간선열차 역할을 맡아야 할 무궁화호를 마냥 해당구간에 각역정차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누리로나 ITX를 무작정 투입하자면 배보다 배꼽이 크고 그래도 각역정차의 열차운행은 필요하니 지금까지 청량리에서 원주,제천사이를 운행하던 무궁화호는 누리로로 돌리되 일부 승하차객이 있는 소수 역에만 정차하게 하고 양평-원주간은 남는 용량을 이용해서 1~2량 안팎의 옛날 비둘기호급 전동차를 제작해서 운행시킨다면좋지 않을까 싶네요. 뭐, 실현가능성은 미지수지만.....

  • 12.08.13 19:09

    안녕하십니까 제가 적을께 어떤지 보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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