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threads/hoi4-dev-diary-the-baltic-states-2-2.1474557/
정치 트리는 실제 역사에서도 권위주의 반공 우파가 집권해서 비슷합니다. 그리고 대체역사 루트도 포함됩니다.
에스토니아
침묵의 시대: 비동맹주의 관련 중점. 하위 루트마다 진로는 다른데 오른쪽은 발트 연합을 만드는 트리, 왼쪽은 연합국 가입으로 이어짐
국가 재편성: 파시즘 트리. 중간에 추축국에 가입하거나 독자노선을 택할지 정한 뒤, 북유럽 정체성이나 핀우랄 정체성 중 하나를 고르게 되는데, 북유럽을 고르면 노르딕 연합을 만드는 조건에 접근할 수 있으며 핀우랄 정체성은 핀란드, 사미, 카렐리아를 포함한 핀우랄 지역에 영유권과 핵심주를 받음
라트비아
가운데: 알베르트 크비에시스의 농민당 내각이나 야니스 발로디스(비동맹주의)의 친군부 내각 구성, 또는 프리시스 멘데르스 내각 구성(민주주의)
https://en.wikipedia.org/wiki/Alberts_Kviesis
https://en.wikipedia.org/wiki/J%C4%81nis_Balodis
https://lv.wikipedia.org/wiki/Fricis_Menders
민주주의or파시즘: 파시즘을 탄압하고 민주주의자를 지원하거나, 반대로 파시즘 세력인 천둥십자단을 지원해서 라트비아에 파시즘을 도입하게 됨. 반독 트리는 발트 국가에 파시즘을 전파하며 친독 트리는 발트 3국+벨라루스를 합친 친독 위성국 오스트란트(오스틀란트)를 만들 수 있음. 독자노선은 발트 통합 후 신이교 운동을 통해 발트 종교를 부활시킴
리투아니아
국내외 정치 1: 당시 대통령이던 스메토나의 정적인 볼데마라스에 대한 처우를 석방or연금 지속 중에서 결정하게 됨. 실제 역사에서 볼데마라스는 연금 후 프랑스로 망명함. 볼데마라스를 석방하면 파시즘 정당인 강철늑대를 지원하며 추방하면 탄압함. 그 후 클라이페다(메멜)을 대가로 독일과 동맹을 맺고 빌뉴스 수복을 목표로 삼는 동시에 리투아니아의 전성기 영토 수복을 노릴 수 있게 됨
https://lt.wikipedia.org/wiki/Augustinas_Voldemaras
국내외 정치 2: 가장 왼쪽. 내정을 손보면서 폴란드와 화해하거나, 소련을 통해 빌뉴스를 반환받을 수 있음. 공산주의와 파시즘을 탄압한 뒤, 민주선거 재실시를 통해 발트 연합(발트 3국 공통 중점)을 만들 수 있음. 그 외에는 독일이나 소련 중 한 쪽에 굴복하는 중점이 있는데, 민주주의/굴복은 상호배타적이며 망명정부 관련 중점도 생긴다고 함.
왕정복고: 왕정복고 트리를 타면 1918년에 잠깐 재위했던 민다우가스 2세의 아들인 민다우가스 3세가 국왕으로 즉위한 뒤, 리투아니아가 주도권을 잡는 옛 연방을 복원하면서 대리투아니아 권역 영유권도 주장할 수 있음
마지막 줄은 PDX콘 관련 내용 및 기타사항입니다. 시간은 중앙유럽 표준시 기준입니다.
5월 21일
Game Challenge - Corazones de Hierro 1110-1310 CEST : 참여 컨텐츠 디자이너인 Drikus Kuiper, Senior QA/NaCl enthusiast인 Daniel Sjöberg, Community Manager인 Josh Bassett가 트위치에서 특별 방송 예정.
Announcement Show 2000-2100 CEST : CEO인 Ebba Ljungerud가 신작 발표 예정
5월 22일
Map Painters - Designing Game Maps for Map Games 0230-0310 CEST: Drikus Kuiper가 맵 제작 관련 질문 및 답변을 담당할 예정.
Kaiserreich Mod Documentary - Two Decades of Alt History 0310-0335 CEST: 컨텐츠 제작자인 Kaiser Cat Cinema가 카라 관련 내용을 다룰 예쩡.
Output Modifiers - Building a HOI Mod 1155-1325 CEST: 컨텐츠 디자이너 Manuel Molina Grande, QA담당 Viktor Dahlberg, 커뮤니티 매니저인 Josh Bassett가 모드를 만드는 과정에 대한 질답을 맡을 예정.
HOI Story - 5 Years of Hearts of Iron IV 1715-1755 CEST: 디렉터 Dan Lind, 수석 컨텐츠 디자이너 Gabriel Blum, and 수석 QA담당 Daniel Sjöberg이 HOI4 5주년 기념으로 게임의 발자취를 다룰 예정.
The Greatest Content Generation - Meet the HOI Team 1800-1900 CEST: 게임 디렉터 Dan Lind, 게임 디자이너 Robert Dotson, 콘텐츠 디자인 리드 Gabriel Blum, 콘텐츠 디자이너 Manuel Molina Grande, UX 디자이너를 포함한 HOI 4 개발 팀과의 만남 및 Peter Johannesson, 프로그래머 Björn Mattsson 및 Eddie Willman, QA Viktor Dahlberg 및 아티스트 Timor Khanagov의 인사.
Paradox Awards 2000-2100 CEST: 이벤트 매니저 Paula Thelin이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
twitch.tv/paradoxintera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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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i4는 고유 중점이 없으면 손이 잘 안 가더라고요.
21일 발표 예정이라는 신작은 뭘까요? 임롬까지 개발중단시키면서 만드는 신작이라 뭐 시시껄렁한 프로젝트는 아닐거같은데.
빅토....붐은 온다.........
소련 미션트리 개편이 시급합니다!
바르바로사니까 소련 관련해서 뭔가 나오긴 할 듯 합니다.
드디어 빅토네 빅토야!!!
중앙유럽 표준시가 UTC+1이니까... 한국보다 8시간 느린거네요. 그럼 22일 새벽4시에 빅토3 발표다!!!!!
바르바로사니깐 독소전에 참전했던 나라들 중 리워크 안 되거나 오래된 나라들 전부 (핀란드+스웨덴 꼽사리, 독일, 소련, 몽골) 개편해줄 거라는 희망의 행복회로 오버클럭 해봅니다!!!!!
연방의 먹잇감들도 트리가 생기는데 우리의 북유럽친구들 트리도 당연히 생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