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추운겨울 잘 보내시고들 있지요? ^^
괜춘한 정보 하나 올립니다.
타 카페에서 가져 왔습니다.
바이크의 자연방전이나,누전,투어시 배터리 문제로 시동이 불가능할때 요거 사용하면 요긴할것 같습니다.
배터리 갈아줄까 말까 고민스러울때 아주 그냥 휴대하고 타기 딱인것 같아요...
단, 금액이 문제네요....\68,000원 ㅋ~
그림처럼 조그마한게 4기통 리터급 까지는 무난하게 시동을 걸어준답니다 ~
아래 그림속 작은놈이 배터리인가 봅니다. 자연방전율이 거의 없어서 한번 충전으로 1년 간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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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건 바이크 시동시 결합된 모습을 예로 든것 같아요 ^^ 이렇게 결합하거나 아니면 위 사진의 악어클립으로 물리거나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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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뭏튼 바이크나 차나, 특히 겨울철엔 강한 배터리가 정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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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오 이것도 대박예감인데요... 그니까 작은 시커먼거이 시동용 배터리란 말씀이죠? 허 이런시상에 ... 물론 검증된것일거고요 ... 시동 배터리 용량이 충분한지요?
ㅋ~ 제 애마와 거의 같은 bmw k1200s와/닌자 9R/어드레스/혼다PCX 등에 1,000회 이상 시험한 결과랍니다.
단 아멜칸 오버리터급 빅트윈 2기통은 아무래도 크랭킹하는데 많은 전류가 필요해서 저놈보단 조금 큰걸 사용하나봐요...
음.......그러니까 할리883은 무난하게 돌릴수 있는 거겠죠^^
글쎄요 그렇다면 이거이 최선인데 883이 은근히 전기잡아먹습니다. 완충하고도 날씨 급강하하면 버거워합니다. 18 암페어를 그냥흡입합니다. CCA 란것이 콜드크랭킹암페어라는데이수치가뽀인트이더군요. 혹 제조자 전화번호 없던가요인터넷에서 못찾겠네요.
넵 갈켜 드릴께요... 문자로 쏠께여^^ 여기다 밝히면 상행위가 되겠기에....참고로 전 저 물건 판매자와는 아무런 관계, 일면식도 없구요....걍 他카페 눈팅하다가 봤네요^^
그렇군요.....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가장 악조건인 겨울철시동에서는 충분한 전압(V)과 전류(암페어)와 순간고율방전(순도)의 능력이 "갑" "짱"이라고 생각합니다 ^^
성능면에서 아직 울나라 배터리가 못따라 갑니다.아마 지금도 추운나라에 팔려가는 자동차엔 외제 배터리 장착할겁니다. 차도 이럴진데...바이크야 더 말할 필요가....
저도 구입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쪽지로) 이걸 메인 배터리로 해서 300 cc급 단기통 엔진 시동하는데 쓸 수 있을까요?.
구입처말에 의하면 메인베터리로는 장담을 못한다합니다. 시동의 경계에서 밀어주는 용도로 설명하네요. 메인이 딸릴때 추가 파워보충용이랍니다. 곧 보완된 방법들이 나올것같아 기대가 됩니다. ^^
유익한 정보네요 이거 적어 놔야겠어요 ^^
ㅋㅋㅋㅋ 그렇다면 몇명이서 공구..가 아니고 1개 공용으로 구입해서 공동으로 사용할까여? ㅎ~
근데…솔까말 가지구 싶다…
바람형님 맨아래 춥추는 동자가 혹시 형님 애기때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윽! 어떻게 알았지........ 뭐 지금도 물침대 모텔에서 샤워할땐 저렇게 합니다 ^^ 좋아서 ㅋㅋㅋㅋ
알려주신 번호로 통화했습니다. CCA를 확인해 보겠다하고 기존 싱글팩이 아닌 두개를 연결한 팩을 곧 준비하겠다하네요. 이왕 구입한다면 CCA 값이 맞는 듀얼백을 구입하면 전천후출격이 가할듯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오 좋은 정보네요. 배터리 상태가 메롱해서 교체 생각하고 있었는데 함 알아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