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우님들 안녕하세요. 조만간 권좌에서 내려올려고 했다가 마음이 다소 흔들리고 있는 왕귀입니다.
지나간 어언 1년 참으로 어울리지 않는 용포를 입느라고 불편하기도 하였지만 한편으로 여러 산우님들의 대접이 싫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역시 그 자리는 오래 있지는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임기 말년에 용 한번 쓸려고 월출산으로 어가를 띄웁니다.
11월 11이면 아마도 월출산의 단풍은 절정이라 생각됩니다.
기암괴석의 오묘절묘한 암릉 전시장에 단풍까지 어울어 진다면 아마도 올해의 마지막 단풍산행은 더 이상 언급할 필요가 없겠지요?
짐이 가장 많이 고민한 부분이 일정을 어떻게 할까 였는데 인원을 생각하니 당일이 좋을 것 같고 그 절묘한 산의 절경을 구경하자면 부득이 무박으로 하여야 할 것같은~~~
심사숙고 끝에 다소 어렵더라도 당일산행으로 가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쓸데없는 말> 사실 산행공지를 쓰면서 되도록이면 표절을 안할려고 무던히도 애썼는데 이번에도 난 또 그넘의 공지의 일부를 퍼 올 수밖에 없는 현실이 나를 슬프게 하지만 이 또한 나의 한계이므로 퍼 나릅니다.
[월출산 소개]
소백산맥이 목포 앞 바다로 뻗어가다 평지에 돌출된 잔구 형태의 월출산은 천황봉(809m)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국립공원으로
산 전체가 수석의 전시장이라 할만큼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있다.
백제의 왕인박사와 신라말 도선국사의 탄생지이기도 하며,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린다.
또한 천황봉을 중심으로 남쪽에는 단아한 모습의 무위사가 있고 서쪽에는 도갑사가 있는데, 도갑사는 해탈문(국보50호),
마애여래좌상 등을 비롯한 많은 문화재가 있다.
월출산의 최고봉인 정상에 오르면 동시에 300여명이 앉을수 있는 평평한 암반이 있다.월출산의 구름다리도 또다른 매력을 준다.
이 다리는 지상 120m 높이에 건설된 길이 52m, 폭 0.6m의 한국에서 가장 긴 구름다리이다.
사자봉 왼쪽 산 중턱 계곡에서는 폭포수가 무려 일곱 차례나 연거푸 떨어지는 칠치 폭포의 장관을 볼 수 있고,
도갑사와 무위사로 내려가는 길목에 펼쳐진 미왕재의 억새밭은 가을이면 황홀한 절경을 이룬다.
특히 서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일몰 풍경은 말로 이루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꽃이 만발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폭포수와 천황봉에 항상 걸려있는 안개,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 등
사시사철 다양하고 독특한 모습을 자랑한다
이번 어가 행렬은 어가의 이동인만큼 인원제한을 하겠습니다, 되도록이면 모든 백성을 다 모시고 가고 싶지만 여건상 그리고 왕의 경호상 인원제한을 할 수밖에 없는 짐의 심정을 백분 혜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80명까지만 모시고 갑니다.사실 80명을 모시고 멀리 영암까지 가는것도 신경이 이만저만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하여 이번 어가 행렬에 내각을 조각했습니다.
우선 영의정에 지상형님, 월출산까지 안전하게 운항 할 교통수단 및 어가행렬의 전반적인 모든 일정을 조율해 주세요.
이를 보좌해 주실 분으로 민수형님을 좌의정. 그 다음 왕을 최근접하여 경호 및 왕의 머리를 대신 할 제일 내관에 컴님(어떤일을 해야히는지는 본인이 알아서 할 것을 믿어의심치않음),
제일내관을 보좌할 제이내관은 산행짱, 이번 행차의 모든 경비를 정산하여줄 재경부는 강남4신중 한 분이 맡아주실 것을 명하며 어가의 진행을 이끌 최선봉은 대권주자인 쉬리님에게 명합니다.
이번 행차의 모든 기록 및 촬영과 다녀와서의 후기는 우면산...
자 이제부터 각 조의 조장격인 군수를 명하겠습니다.
1군수에는 마로니에, 2군수 장보고, 3군수 청뫼, 4군수 타이루, 5군수에는 쉬리, 6군수는 태산, 7군수 8군수는 차후에 다시 명하는것으로 하고, 이번 어가에 동참할 백성들은 각 군수의 면면을 보고 어가신청시 어느 군으로 갈지를 정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에 각 군수들은 틈틈히 카페에 들러 어느 백성이 자기네 군으로 들어왔는지 체크하시어 영의정에게 보고하시기 바랍니다.
[어가 행렬지도]


1. 일 자 : 2012. 11. 11(일) 당일산행
2. 산행지 : 영암 월출산(809m)
3. 탑승지 : - 지하철 4/7호선 노원역 와우쇼핑쎈터 앞에서 오전 6시에 출발
-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 7번출구 마을버스정류장에서 오전 6시 25분에 출발
-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3번출구 앞에서 오전 6시 30분에 출발
- 지하철 3호선/분당선 양재역 12번출구 50미터 후방 서초구청앞에서 오전 7시에 출발
- 경부고속도로 죽전간이정류장에서 오전 7시20분에 출발 (반드시 시간 엄수해 주세요)
4. 산행코스 : 경포대 매표소~약수터~통천문~천황봉~바람폭포~천황사지~주차장(산행종료)
5. 산행시간 : 약 5시간 내외(점심시간 포함)
6. 준비물 : 방수방풍쟈켓, 식수, 행동식, 중식, 스틱, 장갑, 선글라스, 수저, 카메라, 깔판 또는 의자 등
7. 회 비: 3만원 ~ 3만 5천원에서 결정(신청인원에 따라 유동적)
8. 산행대장 : 산행총대장 왕귀(010-9090-4989)
빡시게빡시게 선두대장 쉬리(010-5307-4558)
왔다리갔다리 중간대장 우면산(017-232-0431)
어영부영 후미대장 선우(011-9012-9612)
선두에서 중간까지 커버하는 사진사 선영님
중간에서 후미까지 커버하는 사진사 지상님
산행출발전 스트레칭 지도 마로니에님
9. 산행신청 방법 : 닉네임/이름/출발지/동행유무
- 처음 오시는 분은 필히 연락처를 산행대장에게 문자나 쪽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0. 뒷풀이 : 월출산 산장식당(영암읍 개신리 484-75, 061-473-4900)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adysumi&logNo=10137057213
11. 산행사진





















첫댓글 이번 어가 행렬은 서초구청은 그냥 지나치나요?
고려해보죠 아마도 거기를거쳐야겠지요 지기가거기있거늘 아울러 코스도 재고해보겠습니다
전하~~~성은이 막막하옵니다! 분부 엄히 모시겟사옵니다~~~
어가행열에 제가 감히 뽑히다니 제이내관으로
고맙습니다.
잘 보필을 해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저는 영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