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2014년에 노포북정선 착공 예정입니다. 노선은 부산광역시 15%, LH 25%, 양산시 60%이며 공사비도 이와 비슷한 비율로 책정됩니다.
대략 2019~20년쯤에 개통할듯 싶은데, 기사제목이 주민들 딱 낚기 좋다는게 함정입니다 =_=; 원래 이게 1호선 연장으로 추진되다 양산시 재정부담으로 경전철로 전환된지가 언젠데 아직도 1호선 '연장'구간이라고 하는군요. '3호선 2단계 시즌 2'보는 것도 아니고 말입니다;;
첫댓글....이왕 이렇게 된거 그닥 크게 의미는 없긴한데. 역번호를 다대연장 반영해서 140부터 양산 북정까지 차례대로 146까지 붙혀버리면 어떨까요? 노선색상은 주황색, 그러나 노선도에는 혼동을 줄이기위해 가는선에 정식 개통시 1호선 양산지선이라고 이름 붙혀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나저나 노포역에선 환승 어떻게되나요? 금정역 같은 평면환승까진 아니더라도 수영역이나 미남역 수준이면 좋겠는데요.
첫댓글 ....이왕 이렇게 된거 그닥 크게 의미는 없긴한데. 역번호를 다대연장 반영해서 140부터 양산 북정까지 차례대로 146까지 붙혀버리면 어떨까요? 노선색상은 주황색, 그러나 노선도에는 혼동을 줄이기위해 가는선에 정식 개통시 1호선 양산지선이라고 이름 붙혀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나저나 노포역에선 환승 어떻게되나요? 금정역 같은 평면환승까진 아니더라도 수영역이나 미남역 수준이면 좋겠는데요.
수영역이나 미남역같은 구조는 노포역이 상대식이라 힘들 듯 하고, 노포역 앞 중앙대로 상에 만들 듯 합니다.
그리고 역번호는 노포역을 701이나 Y101로 잡는 게 더 낫다고봅니다. 괜한 혼동만 가져올 수 있습니다. 1호선은 웅상방면으로 연장하고요.
노선 이름이 궁금하네요 노포복정선으로 하나요? 노포역에서 환승이 편리하도록 잘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공사명칭은 '노포-북정 경전철'이나 개통이 되면 '양산선'이나 '양산 도시철도 1호선', '부산 도시철도 6호선' 등이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