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가덕 미술품 경매에서 천정부지로 치솟는 고옥 옥기 조사합니다!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첫 번째 소장품은 육조옥벽사입니다. 그것은 이번 가덕홍콩가을경매에서 HKD4,560,000의 가격으로 낙찰되었습니다!
이것은 반 엎드린 형태의 옥벽사로 청백옥으로 만들어졌으며 벽사의 머리, 가슴, 엉덩이 등에 검은색이 뚜렷하게 배어 있어 정교한 솜씨로 결점을 피하고 동시에 벽사의 생생한 이미지를 더해줍니다.옥벽사는 통옥을 둥글게 조각하여 만든 것으로 머리를 크고 둥글게 하고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입을 벌리고 혀를 내밀고 위아래턱이 두꺼우며 여의코, 외뿔과 작은 귀가 각각 머리 중앙과 양쪽에 밀착되어 있습니다.벽사의 양 볼 뒤에는 각각 안쪽 수염 털이 있으며 음선으로 표시되며, 양 앞다리에 뒤로 뻗은 두 날개가 생겨 땅을 줄이고 양지를 돋우는 방법으로 세 개의 띠 모양의 날개를 표현하며 얕은 부조로 되어 있으며, 앞날개는 아래로 구부러지고 뒷날개는 반대로 위로 말려 가슴과 등에 밀착되며 선이 매끄럽습니다.양쪽 뒷다리의 측면에는 털을 나타내기 위해 3개의 부리 모양의 음선 무늬가 있습니다.꼬리는 나선형으로 올라간 자세로 엉덩이에 붙습니다.가슴과 배는 약간 융기되어 있으며, 네 발바닥은 앞이 넓고 뒤가 좁은 형태입니다.
피사의 목덜미는 약간 길고 굵고 힘이 있어 보이며, 옆을 보면 머리, 목, 몸, 엉덩이, 꼬리가 부드러운 'S' 곡선을 이루며 몸매가 둥글고 단단합니다.벽사(为肢)의 전체적인 형태는 앞다리를 앞으로 숙이고 엎드린 자세이며, 뒷다리를 약간 높게 세우고 무릎을 꿇은 자세이므로 벽사(整体呈现)는 전체적으로 머리를 앞으로 내밀고 엉덩이를 약간 올리는 자세를 나타내며, 특히 벽사(邪憨)의 천진난만한 얼굴 표정, 마치 긴장하고 팽팽한 몸통 피부, 그리고 치켜올려 엉덩이에 밀착하는 꼬리의 모습 등은 장인이 '신수'를 창작할 때 호랑이와 개 같은 동물에 대한 '의태'와 참고가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이 동작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그 몸짓은 제왕의 무덤 앞에 있는 석상생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 아름다운 표정은 또한 이 제품의 일관된 위엄과 사납고 사납고 귀여운 모습을 바꾸게 합니다.이러한 삶의 정취가 넘치는 작품은 위진시대 남조 지역의 예술적 표현 전통에 부합하며 예술적 이미지의 역동성을 추구하며, 이는 동시에 동물을 표현하는 도자기 조각, 화상 벽돌 등에서도 이 예술의 시대적 공통성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악을 물리치고 다듬고 매끄럽게 다듬으며 머리, 날개, 꼬리의 섬세한 조각과 같은 예술적 처리에서 허실 관계의 처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가슴, 복부 및 팔다리의 처리를 단순화하여 예술성이 더욱 두드러집니다.조각 기법은 주로 둥근 조각과 깊은 부조, 소량의 음선을 사용하여 조각하고 번잡하고 간결하며 주석이 뚜렷하고 옥의 결점을 포인트로 하여 작품의 생기를 더하고 육조 시대의 옥 조각의 진귀한 제품입니다.
두 번째 소장품은 문화기 청황옥인면조형패이며, 이번 가덕홍콩가을경매에서 HKD3,600,000에 낙찰되었습니다!
출처
홍콩 봉문당 소장, 2000년 전에 구입
먼 옛날 사람들은 하늘까지 날아올 수 있고 지상에 언제든지 머물 수 있는 새에 대한 경외심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유의 새를 하늘의 사자로 여겼습니다. 그래서 '새 숭배'가 생겨났고, 고대 새 모양의 옥기에서 반점을 볼 수 있습니다.이 새는 청황옥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단순화된 형상, 조각 모양, 전면 날개 모양, 굵은 선은 새의 머리, 날개, 꼬리 등의 특징을 묘사하고 머리는 인형의 표면 무늬로 조각되어 있으며 모양은 고졸하고 매우 드물며 등에는 두 개의 반대쪽 구멍이 있습니다.생동감 있고 독특하며 고대 소박하고 두껍게 조각되어 있으며 전체적인 이미지는 역동성과 영기로 가득 차 있으며 시대적 특징과 일치하여 매우 희귀합니다.
세 번째 컬렉션은 한위 와구입니다. 그것은 이번 가덕 홍콩 가을 경매에서 HKD 3,480,000의 가격으로 낙찰되었습니다!
출처
홍콩 봉문당 소장, 2000년 전에 구입
비둘기는 목메지 않는 새이며, 지팡이 끝에는 비둘기가 장식되어 있어 노인이 목메지 않는다는 뜻입니다.이아익'은 "옥을 새긴 것은 비둘기이고, 지팡이를 놓는 것은 구장이라고 하며, 옥장이라고도 합니다.한나라 때 천자가 노인에게 하사하기 시작했는데, 후대에 구장으로 장수의 상징이 되었기 때문입니다.이 비둘기는 서식지, 누워있는 자세, 치밀한 옥질, 측면시, 둥근 눈, 뾰족한 부리, 목이 약간 짧고 양날개가 대칭적이며 복부에 밀착되어 있으며 몸 전체에 음선과 물고기 비늘 무늬로 다양한 깃털 무늬를 새기고 긴 꼬리를 부채꼴 모양으로 위아래로 새기고 평행 깃털 무늬를 새기고 바닥은 약간 평평하며 땅에 두 발을 조각하고 생생하고 사실적이며 기교가 뛰어납니다.전체 재료는 섬세하고 윤택하며 조각 기술은 능숙하고 세련되며 선이 풍부하고 변화무쌍하며 새의 머리에서 깃털 사이의 섬세하고 강한 조각과 옥조는 한나라 옥기의 전형적인 스타일과 일치합니다.자연스럽고 외관이 온전하여 매우 드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