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2년 출범한 프로야구가 25시즌만인 올해 국내 프로 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유료 관중 8,000만명을 돌파하게 된다.
지난해까지 8,000만명에 2,152,577명이 모자란 77,847,423명이 입장한 프로야구는 올 시즌 총 504경기 중 286경기(전체 56.7%)를 소화한 현재 1,783,963명이 입장하여 기록 달성에 368,614명만을 남겨두고 있으며, 현재 경기당 평균 6,238명의 관중 입장 추이를 고려할 때 대망의 8,000만명 돌파는 8월 초순경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야구 관중은 출범 첫 해인 1982년 1,579,541명을 시작으로 1995년에는 페넌트레이스 5,406,374명을 포함하여 총 5,875,174명을 동원하면서 최고의 흥행을 거두었으며, 프로야구 출범 22시즌만인 2003년 6월 7,000만명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한편, KBO와 8개 구단은 8,000만명 돌파를 기념하여 구단별 8천만 관객 돌파 예상일 맞추기 행사를 실시하여 돌파일 다음 첫 경기 때 추첨을 통하여 LCD TV, 노트북, 여행상품권, 야구용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8천만 관객 돌파 후에는 이에 대한 사은 행사로 구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고급 티셔츠 4만장과 야구 모자 2만개 등을 증정하며, 애경 백화점 등 구단별로 백화점과 연계하여 8천만 돌파기념 특별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 구단별 팬서비스 내용 >
* 삼성 (7.25 ~ ) 글러브400개, 헬멧 200개, 소프트야구공 1,000개
* 두산 (7.15 ~ ) LCD-TV 1대, 노트북 2대, 최신형DMB폰 6대, 전훈참관단 9명
* S K (7.25 ~ ) 마티즈1대, 어린이용 티셔츠 100가족
* 한화 (7.14 ~ ) 제주한화콘도 2박3일 여행권 10명, 일본 마무리훈련 참관 2박3일 여행권 15명
* 롯데 (7.14 ~ ) 고급 글러브 250명
* L G (7.18 ~ )구단 아이다스 자켓 50명, 전지훈련 참관 3박4일 10명, 호텔패키지 1박 2일 15명, 노트북 2명
* 현대 (7.14 ~ ) 금강산여행 상품권 10명, 선수용글러브 20명, 선수용 유니폼 상의 200벌
* KIA (7.18 ~ ) 티셔츠 2,000장
첫댓글 삼성이 주는 글러브랑 롯데가 주는 글러브의 차이는;; 기아 티셔츠 2000장;; 압박이네요 ㅋㅋ
ㅋㅋ롯데와 기아는 타 구단에 비해 약소해 보이는...삼성은 이번시즌 준비하느라 돈을 많이 써서 그럴까요??야구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