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서울시 경전철 서부선 연장에 관해서요..
세바택 추천 0 조회 2,435 12.08.25 23:29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8.26 01:16

    첫댓글 과천에 가끔 가는데 불편하다라... 근거가 빈약합니다. 그만큼 수요가 없다는 걸 알고 계시는 듯. 철도 혜택을 못받고 있는 10만 하남시민, 20만 김포시민을 먼저 생각합시다.

  • 12.08.26 02:18

    일단 군부대가 있어서...;; 그리고 관악산 관통터널 만들면 환경단체의 반발도 만만치 않을겁니다.
    수요또한 과천으로 이어봤자 별로 안나옵니다. 차라리 인덕원쪽으로 이어야 인덕원-수원 수요를 잡을수 있습니다.

  • 12.08.26 07:03

    관악산을 뚫네요. 공사비 크리 ㄷㄷㄷ

  • 12.08.26 09:20

    직결한다는 생각은 좋은데 산을 다 뚫으려면 뭐.. 그만큼 사업성도 없고 반발도 만만찮고 난공사고
    90%이상 안될거라 봅니다.

  • 산 뚫어야겠네요.. 게다가 수방사(수도방위사령부)도 있어서 공사를 하려면 그쪽에다가 허가를 받아야고.. 환경단체의 반발도... 같은 맥락(?)으루 현재 그 근처로 강남순환도시도로(수서~금천(?))를 만드는데... 그것도 시끌시끌 했다는 소리가..

  • 12.08.26 19:15

    차라리 관악산을 빙 에둘러 선바위역 거쳐서 수서역 쪽으로 가는건 어떨까요?

  • 12.08.26 21:21

    공사비도 공사비고 수요도 거의 없습니다. 9, 9-3번 버스만 해도 거의 구간수요지요.
    저비용으로 편의를 증진시키려면 샛강에서 끊긴 신림선부터 어떻게 여의도로 연장시켜야 할 것입니다.
    하나는 6자(서부선>여의도>신림선>서부선연장)로, 하나는 역6자로 순환하면 제격이겠네요.

  • 12.08.27 16:25

    예전에 무너미고개를 뚫어서 비산동과 서울대를 잇는 도로가 무산된 적이 있습니다. 그 도로가 금정역과 서울대를 잇는 도로인데 어려울것 같습니다.

  • 12.08.28 00:37

    글쎄요 어떤 효용이 있을려나요?? 일단 관악구가 과천시 보다 뭐가 잘 되어 있다는 인상을 주지는 않는데 말이죠. 여의도라면 4호선-9호선 만으로도 충분하구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