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직(ㅠㅠ) SBS-ESPN NBA 해설을 맡았던 조현일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NBA 중계 예고 소식(!!!!) 건으로 이렇게 커뮤니티를 찾게 됐습니다.
SBS-ESPN에서 재직 중이신 한 PD님에 따르면 SBS-ESPN에서
오는 토요일과 월요일 두 차례에 걸쳐 NBA 올스타 위크엔드 중계를 한다고 합니다.
라이징 스타 루키 챌린지, NBA 올스타전 본경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현재로썬 99% 확정이라고 합니다(한국 시간으로 내일 오전 중으로 최종적으로 정해진다고 합니다).
다만, 올스타 휴식기 이후 정규경기까지 편성된 건 아니고 올스타전만 일시적으로 중계한다는 계획입니다.
사실, 올 시즌 전부터 SBS-ESPN과 NBA 간에 중계 협상이 있긴 했습니다만,
지지부진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제레미 린 열풍이 일어나면서 긴급 편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린 효과가 대단하긴 대단한 모양입니다.
저는 지금 손대범 점프볼 편집장과 미국 현지에 와 있습니다. 마이애미의 어느 허름한 Inn에 머물러 있는데요.
곧 열릴 뉴욕과 마이애미의 경기를 취재한 다음 올랜도로 넘어가 올스타전을 커버할 예정입니다.
현지에서 제레미 린 인터뷰 및 파울아웃도 진행할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중계는 제가 아닌 다른 분이 맡게 됐습니다(올스타전 중계는 인연이 없는 듯-_-)
대한민국 내 NBA 인기는 아마 여러분이 가장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지난 2년 동안 국내에서는 NBA 중계를 볼 수 없었죠.
가장 큰 이유는 낮은 시청률, 또 그에 따른 광고 단가 하락입니다.
하지만 제레미 린 열풍에 힘입어 SBS-ESPN이 올스타전 중계를 일시적으로 계획했고
만약 이 두 번의 방송 시청률이 잘 나온다면 정규경기 중계로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리그패스, 아프리카 등등 NBA를 시청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한국에 거주하시는 NBA 팬들 가운데 크게 불편하시지 않다면, 또 거부감이 없으시다면
케이블 스포츠사의 중계를 통해 이번 올스타전을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NBA라는 아이템을 홍보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고
제레미 린 열풍을 통해 방송국 윗어르신들이 NBA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임엔 분명하니까요.
이번 시청률에 따라 NBA 국내중계 여부가 결국 결정될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불쑥 찾아와 말씀드리기에 염치없지만
SBS-ESPN이 중계하는 NBA 올스타 위크엔드를 통해서 이번 2012 올스타전을 즐기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자세한 중계 일정이 나오면 그 때 또 찾아뵙겠습니다. 한국 NBA 팬들의 힘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조현일 드림
아니 이런 기쁜 소식을 이제서야 보게되나 보 조~현일 조~현일 조~현일...
이거 밑으로 뭐 안달리면 탈퇴할겁니다~ 람쥐... 다~ 람쥐...
와우 이런 기쁜 소식을....
본방 사수하겠습니다.
저도 인터넷 뉴스보고 알았네요. NBA중계해줄때는 안봤는데 안해주니까 너무 보고 싶습니다
이욜~~~~올레~~~~~!!
드뎌 정규방송으로 NBA 올스타전을 감상할 수 있는건가 ㅜㅜ;;
행복해서 눈물이 날 지경이네요 ㅜㅜ;; 방송해주신다면 감사하게 시청하는게 도리 ㅋㅋ;
good
어제에 이어 내일도 무조건 케이블 방송 보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이번 본방사수로 조현일씨도 전직을 되찾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