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터 연료누설로 인해
차수리닷컴을 방문한 싼타페더프라임..
그런데 놀랍게도 주행거리가 44000킬로인데
인젝터 문제가 발생 하였다는것은
2015년 이후 커먼레일 차량을
운행하고 있는 분들은 긴장해야 한다는 말 입니다..
사실 유로6 적용 차량들이
피에조 인젝터 → 보쉬 타입으로 바뀌면서
출력 상승으로 인한 인젝터 동와샤 터짐으로
인젝터가 파손되는 경우가 매우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6만킬로를 넘기지 않는것이 좋은데
누구나 다 설마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탈착한 인젝터 한번 보시면
단거리 운행차량이 결코 좋지 않다는 사실은
한눈에 볼 수 있는 결과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젝터는 누구나 다 알다시피
엔진 속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데
본래 그런게 아니라 흡기에 쌓인 슬러지때문에
엔진 연소실이 지저분해 지는 것 이랍니다..
그래서 인젝터도 더러워지니까
주기적인 관리만이 살 길 이죠...ㅎㅎ
흡기매니폴드에 쌓인..
흡기 카본 슬러지 들입니다..
참 많이 지저분하지예...
주행거리가 4만킬로 정도라면
누구나 다 생각하기를 뭐 정비할게 있겠나...라고
무심하게 지나가는 분들이 대부분이겟지만
이 차량의 탄생연도를 보면
7년이 되엇다는 것 이 문제입니다..
거의 새내주행 만 하엿다는거죠..
사실 한번씩 고속도로를 달려줘야
엔진이 깨끗해 지건던요..
그렇다고 일부러 나가기도 뭐하니까
그냥 타고다디나가 문제가 일어나는 것 입니다..
새카만 흡기 카본 슬러지는 클리닝 후
연마기를 이용하여 포팅작업까지 한 후
흡기슬러지를 조금이라도 적게 쌓이게 하고
연비와 출력을 좋게 만들고 있습니다..
근데 또 다른 좋은 아이템이 있는데
연비도 좋아지고,
출력도 좋아지고
흡기슬러지도 줄어드는
획기적인 아이템이 있는데
그건 바로 연비 맵핑입니다..^^
ECU맵핑과는 전혀 다르답니다..
그래서 가격도 억수로 착하답니다..
그러나 다 해주는건 아니고
디젤3종클리닝 중
최소 2가지를 한 차량 에 한해서
억수로 착하게 셋팅 해 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비밀...ㅎㅎ
흡기클리닝 작업 후...^^
연료 누설 된 인젝터는 수리하고
연료분사량 점검을 하고 잇습니다..
혹시 문제가 발견이 되면 다 수리해야 하거던요..
근데 1개말고 큰 문제가 없어 클리닝 하고 잇습니다..
인젝터를 오버홀하여 수리하였기 때문에
연료분사량이 틀어졌을 수 있기에
정밀하게 분사량 측정하여
이산 발견 시 영점조정 하고 있습니다..
인젝터 수리_클리닝 후
신품 동와샤 장착하였습니다..
인젝터는 토크렌치를 이용하여 조임작업을 하고
엔진 시동 전 인젝터코딩을 하여
인젝터클리닝 했다고
ECU에 신고하여 학습 완료 하였습니다..
뭐 다 기본이지만요...ㅎㅎ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4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싼타페인젝터클리닝 #싼타페흡기클리닝 #싼타페ECU맵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