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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수정)경원선과 분당선을 직결 할 수 없는 이유(작년 말에 나왔던 분당선 급행 운영계획 포함)
k232 추천 0 조회 1,452 12.09.03 21:19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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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9.03 21:29

    첫댓글 1번이야 스크린도어등... 개선의 여지가 있지만 2번이 결정적이네요.

  • 작성자 12.09.03 22:50

    2번은 왕십리 - 회기 구간을 완전히 갈아엎지 않는 한 답아 안 나올 듯 합니다

  • 12.09.04 06:14

    청량리~회기의 극악의 평면교차로 상당히 다이아가 꼬였었죠. 당시 용산선 용산~성북 운행과 경춘선 성북역 경유로 청량리~회기는 상당히 막장이었습니다. 여긴 고가 놓을 공간이 히나도 나오지 않고 회기역은 건물 구조 부터가 시망이죠. 결국 이 평면교차는 지상 청량리역 운행열차를 전부 망우로 몰아서 해결해야 했죠.

  • 이런 이유가 있는데.. 무슨 분당선의 성북을 연장하는 말도 안되는 소릴 합니까.. -_-;(회기~청량리 평면교차문제.. 이미 해소가 되었는데 성북까지 분당선 집어 넣으면 도로 아미타불 되는식이죠...)

  • 12.09.04 13:53

    1번의 경우 말씀 하신 경원선 구간이 청량리 왕십리면 상관없지 않나요? 중앙선 분당선 모두 6량이고. 더욱이 중앙선에서 6량 8량 혼합 운용하는거 보면 량수차이가 문제 될 것 같지는 않은데 말이죠

  • 작성자 12.09.04 14:01

    청량리까지는 문제가 없지만 그이후가 문제입니다 여기서 경원선 직결하자고 한 사람은 성북까지의 직결을 말했었습니다

  • 말도 안되는 성북직결.... 결국 성북~용산 운행계통 수준으루 돌아가는 꼴입니다.. 거 그곳 구간에 대해서 좀 알고 이야길 해야지... 걍 무턱대고 이야기하면 뭐합니까..

  • 12.09.04 13:55

    량수차이는 큰문제가 아닙니다. 선로용량과 평면교차가 문제죠.

  • 작성자 12.09.04 14:04

    선로용량이 큰 문제긴하죠 이번 청량리 연장안은 반드시 필요하긴한데 방법이 없으니 큰일이군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2.09.04 19:31

    청량리역은 경춘선 승강장을 활용해야 되겠고, 역시 제일 큰 문제는 회기역이네요.
    떡전교일대도 문제.... 3복선하기엔 걸림돌이 너무 많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2.09.04 17:03

    말씀하신 망포역은 망포사거리에 있는데 망포사거리 인근은 망포동과 벽적골 지역 수요를 흡수할듯 하네요. 물론 영통역 수요에 비해서 못 미치겠지만 망포동의 경우는 광역버스가 제대로 잡히지 않은 지역이라는게 조금 걸리네요. 광역버스가 거진 벽적골로 들어가죠.

  • 12.09.04 21:55

    그렇다면 왕십리-청량리를 복선화하면 되지 않겠느냐. 라고 말할 수 있지만, 말이야 쉽지 결코 쉬운 문제가 아닙니다.

    부지 문제도 그렇지만 중간에 있는 철교구간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최대 관건으로 보입니다.

  • 그럴려면 주변에 있는거 다 뽀개던가 해야합니다.. 물론 뽀갠다고 하면 그 주변 사람들이 가만 안놔둘겁니다.. 방법없어요... (신답)철교는 복복선 형태로 다시 만든다던지 아니면 양쪽에 하나더 놓는다던지 그런 방법 밖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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