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뉴스 마무리는 'Natizen 시사만평'으로↙'Netizen 시사만평(時事漫評)' '2023. 6. 27'(화) 칼럼니스트:최 임춘/전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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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먹방
◆ [중앙일보]박용석 만평
◆[서울신문]세상터치' 조기영 화백
◆ [국제신문]킬러 문항…킬러 시스템
작성: '한국 네티즌본부'
◆[한겨레 신문]
◆[내외뉴스 카툰]시사만평/유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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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일보]배 계규기자
◆ [세이프타임즈] 핸"비염 없앤다"는 이삼오구 웰릿 광고 믿어도 되나요
▲ 이삼오구(대표 주재형)의 웰릿(WELLIT) 이뮨베라 효능·효과 문구가 과대 광고가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최근 이삼오구(대표 주재형)의 '웰릿(WELLIT) 이뮨베라' 효능·효과 문구가 '과대 광고'가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의구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의약외품인 것처럼 광고를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데요.
웰릿은 SNS 등을 통해 비염 없애는 젤리, 비염퇴치, 바이러스사멸 등 자극적인 광고 문구로 제품을 '만병통치약'인 것 처럼 홍보를 이어나가고 있어 논란은 더 커질 전망입니다.
하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선 비염에 효과가 있다는 관련 내용을 표시하지 않는 등 식약처의 점검으로부터 눈속임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식약처에 따르면 건강기능성식품을 '과대 광고' 후 의약외품처럼 소비자를 속여 팔다 적발되면, 1·2·3차 영업정지 후 마지막엔 폐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삼오구는 웰릿 뿐만 아니라 데일리원더 등 다른 제품들의 광고도 비슷하게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계속 되는 과대·허위 광고로 소비자들의 피해만 커지고 있어, 식약처의 더욱 강화된 조치가 필요해 보이는 때입니다.
출처 : 세이프타임즈(http://www.safetimes.co.kr)
◆[파이넨셜리부]김진호의 파리만평
◆[시사뉴스]무소의 뿔처럼
출처: 소 리 사 랑 원문보기 글쓴이: skrkw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