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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0년대에 "멋진 신세계(Brave New World)"를 쓴 올더스 헉슬리(Aldous Huxley)는 기술과 자동화가 근로자를 더 나은 임금, 더 나은 근무 시간, 상사와의 더 나은 관계, 더 나은 직장 환경을 위한 빠른 길로 인도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오늘 그것이 얼마나 사실인지는 여러분이 판단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상과학 작가이자 미래학자인 Arthur Clarke 경은 1960년대에 "우리가 어디에 있든 서로 즉시 연락할 수 있고 사람이 타히티나 발리나 그가 런던에서 온 것처럼." 이것은 오늘날 확실히 사실입니다.
1980년대에는 계산원, 은행원, 접수원, 서빙원, 현장 직원과 같은 많은 직업이 사라지고 로봇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오늘날 자동화로 인해 이러한 역할이 확실히 바뀌었지만 지난 60년 동안 단 하나의 직업이 완전히 제거된 것으로 보인다는 사실이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바로 엘리베이터 운전사입니다!
미국의 과학자이자 연구원인 Roy Amara는 1982년 직장에서 일어날 가장 큰 변화는 문화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는 "작업장은 적대적이기보다는 협력적일 것이며 근로자들은 금전적 보상뿐만 아니라 지적 및 심리적 성취를 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확실히 오늘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정서적, 지적 성장을 장려하는 팀의 일원이 되는 것이 구직자에게 강한 매력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더 많은 조직이 ESG를 수용하고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하며 직원에 대한 더 강력한 목적 의식과 책임감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 측면에서 전략적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회의의 주제인 "미래에 적합한 인력 구축"을 고려할 때 다음 두 가지 사항을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의 미래는 우리가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여행의 일반적인 방향을 알 수 있지만 예측 가능한 미래에 삶과 일을 형성하는 힘이 어떻게 전개될지 항상 명확하거나 예측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둘째, 미래 인력의 문화적 측면이 중요하며 인력 전략에서 문화 요소를 식별, 포착 및 표현하는 방법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따라서 미래의 기술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고려와 함께 미래의 인재 전략은 다음을 추구해야 합니다.
인력에 권한을 부여합니다.
시간의 테스트를 견딜 수 있는 표준에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이것들을 차례로 간단히 만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원 역량 강화
첫째, 인력을 강화합니다.
세계 경제 포럼은 2025년까지 모든 직원의 절반이 재교육이 필요하다고 추정합니다. 기존 역할을 맡고 있는 직원의 경우 관련성을 유지하려면 기술의 40% 이상이 변경되어야 합니다.
말레이시아도 비슷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Malaysia Digital Economy Corporation이 조사한 기업의 85%가 직원 재교육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1 .
우리에게는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재정의되는 역할에 적응하고 성공하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과 책임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적시에 교육을 제공하는 좁은 초점에서 개인이 비즈니스 및 직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지식, 기술 및 기능을 습득하도록 돕는 것으로 발전해야 합니다 .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일하거나 일하기를 열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미래 기술 및 경력 개발 경로에 대한 단일 참조 지점 역할을 하는 금융 부문을 위한 미래 기술 프레임워크(FSF)를 개발하는 작업은 이러한 방향의 주요 단계입니다. 장기적으로 FSF는 금융 부문 인력 내에서 평생 학습 및 기술 개발 문화를 조성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말레이시아 보험 연구소(MII) 및 말레이시아 이슬람 금융 금융 연구소(IBFIM)와 함께 프레임워크를 주도한 AICB를 칭찬하고 싶습니다. 오늘 여기 있는 금융 기관은 FSF의 비전을 금융 부문의 기관과 개인에게 유익하고 관련 있는 것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FSF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Future Skills Framework는 역할이 대체될 위험이 있는 개인의 기술 재교육 및 기술 향상을 지원함으로써 이미 중복과 관련된 법적 및 평판 문제에 직면한 금융 기관을 위한 위험 관리 전략의 역할도 합니다.
전문적인 기준에 중점을 둡니다.
둘째, 미래의 인재 전략은 행위와 행위를 규제하는 전문적 기준에 중점을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지난 10년 동안 말레이시아의 은행 산업은 전문성 수준을 높이는 데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지난 4년 동안 공인 은행 전문가의 수가 3배 이상 증가한 것을 보면 분명합니다.
고객은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은행이 함께 해주길 기대합니다. 경제는 경제 주기를 통해 중요한 중개 기능을 수행하는 탄력적인 은행에 의존합니다. 따라서 전문 은행가에게 적용되는 기준은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합니다. 이는 은행가의 성격을 뒷받침하는 높은 윤리적 기준을 유지하는 동시에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은행가에게 기대되는 전문 기술 및 역량 에 대한 기준을 확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속 가능한 금융 및 디지털 금융 리터러시와 같은 새로운 분야에서 글로벌 교육 표준 개발을 개척한 GBEStB의 모범적인 리더십을 높이 평가합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Chartered Banker 프로그램을 갱신하고 CICR(Certificate in Climate Risk)을 개발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기준을 높이려는 자체 전문 개발 기관의 노력을 볼 수 있습니다. 표준에 대한 강한 초점은 획득한 기술과 역량이 미래에 적합하도록 이러한 노력을 계속 지시해야 합니다.
업계는 또한 건전한 위험 문화를 은행 교육 및 전문가를 위해 채택된 표준에 통합하는 데 대해 더 신중해야 합니다.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15년이 지난 미국과 유럽에서 발생한 은행 혼란의 최근 사건은 건전한 위험 문화가 은행의 무결성과 안정성은 물론 은행에 대한 대중의 신뢰와 확신에 여전히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냉정하게 상기시켜 줍니다. 이러한 문화는 위험 인식 행동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모범을 보이는 금융 기관의 리더와 빠르게 변화하고 훨씬 더 복잡한 운영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위험을 식별, 평가 및 관리할 수 있는 지식과 도구를 갖춘 모든 수준의 직원에서 시작됩니다. 환경.
변화하는 비즈니스 및 직원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민첩성 향상
마지막으로, 미래의 인재 전략은 기관과 개인이 인재 이동성의 새로운 규범을 수용하고 인력의 다양성을 장려함으로써 변화하는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더 큰 민첩성을 창출해야 합니다.
전염병은 훨씬 더 유동적이고 모바일 인력을 형성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많은 조직은 인재 '획득'에서 인재 '접근'으로 인재 전략을 선회하고 있습니다. 즉, 기업은 고용과 별도로 준비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특정 기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외부 및 보다 다양한 인재 풀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은 금융 기관을 포함한 기업의 인재 전략에서 더욱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단일 조직에 소속되지 않은 긱 이코노미 및 전문 전문가와 관련된 인력의 증가를 반영합니다.
이러한 유동적인 배치는 내부 역량 구축 및 전환 지원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Capgemini가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60% 이상이 AI 및 자동화로 구동되는 새로운 일자리를 먼저 유동 근로자로 채운 다음 점진적으로 이러한 전문가의 지식을 조직의 다른 정규직 직원에게 이전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전략은 내부 가 아닌 외부 에서 미래 인력을 구축하는 방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 이러한 전략은 조직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지만 기존의 조직 및 문화적 규범에 대한 근본적 재고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앞으로 나아가면서 기업이 변화하는 추세를 더 잘 예측하고 미래에 적합한 인력을 구축하기 위한 접근 방식을 알릴 수 있도록 직원 참여를 심화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오늘날 리더십, 학습 및 직장 문화에 대해 각각 다른 관점을 가진 최대 4개의 서로 다른 세대가 많은 직장에서 공존하는 것을 찾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인재 전략 내에서 이러한 차이를 인식하는 것은 미래에 대비한 인력을 성공적으로 육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종료 메시지:
끝으로 전 미 국무장관 콜린 파월(Colin Powell)이 "가장 위대한 재능 중 하나는 다른 사람의 재능을 알아보고 발전시키는 재능이다"라고 말한 것이 생각납니다. 이것이 미래에 적합한 인력 구축의 핵심입니다. 고용주, 전문 개발 기관, 교육 제공자 및 근로자로서 우리 모두는 미래를 위한 탄력 있고 지속 가능한 인재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해야 할 역할이 있습니다.
도전이 크긴 하지만, 저는 오늘 컨퍼런스에서 업계가 도전에 맞서는 데 있어 강력한 리더십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전망이 밝다는 것을 상기시켰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자 소개
제시카 츄 쳉 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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