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싱 하나로 샐러드의 맛이 달라지듯 홈 드레싱은 집 안 분위기를 상큼하게 바꾸어 놓는다. 골조 뜯어 내는 전체 개조 공사는 부담스럽고, 살면서 조금씩 변화를 주고 싶을 때 홈 드레싱이 정답. 기왕이면 디자이너의 감각에 도움을 받는 것도 좋겠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최지아가 제안하는 홈 드레싱 8가지 아이디어를 모아보았다.
어디까지가 홈 드레싱?
포인트 벽지만 살짝 덧바르기, 색다른 조명을 선택하기, 주방 타일 공사만 새로 하기, 서재에 새롭게 장을 짜 넣기, 새로운 가구 세팅이나 갖고 있던 가구 리노베이션 등이 모두 홈 드레싱에 해당한다.
가격대는?
디자이너에 따라 전체 개조 공사만 의뢰받는 경우도 있지만 최지아씨의 경우 디자이너의 소소한 감각을 담아낼 수 있는 홈 드레싱 공사를 즐겨 한다. 집 전체 공사에 비하면 견적이 매우 적게 나오는 공사여서 금액은 ‘시공실비+디자이너 비용(공사 비용의 10~20%)’을 책정한다고.
홈 드레싱 1 소파 뒷벽에 아크릴오브제 세팅

홈 드레싱 2 붙박이장을 뜯어내고 책장을 만들다

홈 드레싱 3 아일랜드 주방 대신 적당한 테이블을 고르다

홈 드레싱 4 좁은 공간 효율적으로 활용한 싱크대

홈 드레싱 5 라임 컬러 침대 헤드와 조명 제작

홈 드레싱 6 타일과 조명만 바꾸어도 부엌이 달라진다
건설사에서 분양한 아파트들은 대부분 40대 이상의 평균적인 주부 취향에 맞추어 인테리어를 한다. 그래서 싱크대의 경우 젊은 주부 취향에 맞지 않을 수도 있는 것. 싱크대 전체를 바꾸는 것은 포기하고 화려한 펄 타일과 디자인적인 조명으로 주방 분위기를 새롭게 했다.
홈 드레싱 7 캐주얼한 가변형 서재
지금은 아이가 없어서 방 하나를 서재로 쓰고 있지만 언제 아이 방이 될지 모르는 상황. 기존 브랜드에서 마음에 드는 책장을 고르긴 쉽지 않고 규격 맞추어 장을 짜 넣는 것도 방의 용도가 바뀌거나 이사할 경우 별로라는 생각에서 캐주얼한 가변형 서재 가구를 제안했다. 방의 벽 사이즈에 맞게 제작했지만 가구 자체가 따로 분리가 가능하며 이동이 쉽다. 벽에 고정된 선반이 아니어서 이사할 때 들고 갈 수도 있고 컬러감도 있으니 후에 아이 방의 장난감과 책 등을 넣는 수납 가구로 써도 좋을 듯. 책상 역시 제작, 정크 스타일의 포인트 조명은 디자이너가 고른 것이다.
홈 드레싱 8 포인트 벽지와 조명만 바꾼 침실
이 공간의 경우 집주인의 취향을 충분히 반영했다. 화려한 레드와 골드 컬러를 좋아하는 의뢰인의 취향에 맞게 수입 벽지 라인 중 레드와 골드 스트라이프 벽지로 포인트를 주고 그에 어울리는 조명으로 침실을 화려하게 변화시킨 것.
첫댓글 좋은정보 담아갑니다
원본 게시물 꼬리말에 인사말을 남깁니다.
와 너무 이쁘고 신선한 아이디어, 좋은 참고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우왕~~아이디어 하나로 집이 저렇게 바뀌네요...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