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남편이 몇년전에 가입한 종신보험이 있습니다.
사망시 1억으로 월9만원 정도씩 넣고 있습니다.
아는 사람한테 가입한 거라 신경쓰지 않고 있다가 작년말에야 납입기간이 종신인 것을 알았습니다.
80살이든 90살이든 죽을때까지 돈을 내야한다는 말이잖아요.... ㅠㅠ
어이가 없어서 해지할까 어쩔까 해결방법을 찾다가 감액완납제도란 것에 대해 알게됐습니다.
작년12월 기준으로 종신보험을 기납입보험료로 감액완납을 할 경우 3천만원으로 사망금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게 할까 하다가 일단 좀 더 넣으면서 정기보험으로 바꾸든가 다른 방법을 찾기로 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 소득공제용으로 연금보험을 들려고 알아보다가 종신보험의 상태가 위와같은 것을 알고 종신보험을 해지하고 대신 연금보험에 사망보험금이 높은 것으로 하자하는 의미에서 선택한 것이 우체국의 한아름연금보험입니다.
월231,500원, 20년납
현재 39세인 남편이 만60세 이전까지는 사망이나 장해1급이 되면 연750만원씩 10년동안 지급(총7500만원이 되는 거죠)되고
60세 연금개시이후에는 연450만원+배당금(배당이야 얼마가 될지 모릅니다. 없을수도 있구요ㅠㅠ) 이 종신지급됩니다.
3.5% 고정이율입니다.
우선 소득공제가 되고 사망보험금이 높으니 종신보험을 대체할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가입을 했는데 계속 이율이 오르는 것을 보니 연금액이 너무 적지 않나 고민이 됩니다.
같은 우체국의 다른 연금상품과 비교해보니 그 보험은 사망보험금은 200만원으로 거의 없는대신 변동이율로 현재 5%(공시이율-1%)이고 최저3.75% 보장입니다.
따라서 현재 가입한 보험과 동일한 조건으로 연금을 들 경우 연600만원으로 액수가 확 차이가 납니다.
이렇다면 차라리 정기보험을 가입하여 사망에 대비하고 연금은 펀드나 아니면 변동이율이 적용되는 것으로 따로 드는 것이 낫지 않나하는 고민이 되네요.
첫댓글 정답은 하단에 있습니다. 연금은 유보하고 적립식펀드로 하시기 바랍니다.월 수입등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되 통합보험은 정기보험 장점을 살려서 의료실비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멜 검토해보니 동부화재 통합보험 가입해두었네요..별도의 정기보험 선택할 필요없이 컨버전스 통합보험에 사망보장 관련 내용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미확인입니다. 만약 사망보장이 부족하면 해당 설계사와 상의해서 추가해보고 별도의 정기는 선택하지 않아도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