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중국 전기차 전쟁이 시작됐다
https://www.rt.com/news/593552-us-china-electric-cars/
미국 산업은 뒤처져 있지만 바이든은 보호주의를 활용하여 2024년 선거에서 승리할 것입니다.
티무르 포멘코 ( Timur Fomenko) , 정치 분석가
파일 사진: 2024년 1월 10일에 촬영된 사진은 중국 동부 산둥성 옌타이 항구에서 중국 자동차 수출을 목적으로 제작된 국내 제작 선박 'BYD Explorer NO.1'에 선적을 기다리고 있는 수출용 전기 자동차를 보여줍니다. © STR / AFP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 자동차 산업을 보호하겠다고 다짐하며 중국의 '스마트 자동차' 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관례대로 백악관은 자동차를 '국가 안보 위협'으로 낙인찍고 근거 없이 데이터를 중국으로 전송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물론 노련하고 선의의 관찰자는 특정 중국 제품이나 서비스를 블랙리스트에 올려 미국에서 제외시키기 위해 종종 증거 없이 "국가 안보 위협" 이라는 수사가 항상 정당화 전제로 사용된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시장. 따라서 다른 중국 기업 중 화웨이(Huawei)도 비슷한 대우를 받았습니다.
이 수사는 종종 경계선 히스테리적이었습니다. 최근 사례 중 하나는 플로리다 상원 의원 Rick Scott이 중국 수출 마늘이 국가 안보 위협이라고 말한 것입니다. 이는 이상치일 수 있지만 기술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중국의 모든 것이 간첩 혐의로 기소되며 편집증에 대한 정치적 합의는 그러한 가혹한 정책 조치를 정당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실제로 바이든 행정부의 외교정책은 중국이 글로벌 가치사슬을 상승시키고 미국의 핵심 산업 지배력을 약화시켜 미국의 패권을 약화시키는 것을 막기 위해 중국의 기술, 산업 발전을 막으려는 것이다. 가장 두드러진 점은 백악관이 중국 기업이 첨단 반도체 및 관련 제조 장비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점점 더 커지는 수출 통제 조치를 무기화하면서 중국 반도체 산업을 무너뜨리려는 시도에 집중해 왔다는 것입니다. 미국 국가안보보좌관 제이크 설리번(Jake Sullivan)은 이를 “작은 마당, 높은 울타리” 전략 이라고 불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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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자동차 산업에 대해 모든 면에서 보호주의로 유명하며, 이에 대해 친구와 적 모두에게 똑같이 강경한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재생에너지 산업을 발전시키려는 정치적 추진이 있었고, 이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 배터리, 태양광 패널 및 기타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공교롭게도 중국은 지구상에서 1마일 차이로 단일 재생 에너지의 최대 단일 제조업체이자 수출국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일본을 제치고 세계 최대의 자동차 수출국이 되었습니다 . 중국 전기차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중국산 자동차는 이미 미국에서 25%의 관세를 부과하고 있지만, 그러한 모델의 경쟁력 있고 저렴한 가격은 이것이 억제 효과가 거의 없으며 그 수가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중국은 멕시코에서 자동차 제조를 시작함으로써 허점을 이용할 수 있었고, 자동차가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에 가입하여 관세를 훨씬 더 적게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바이든 행정부에 정치적 압력을 가하고 있으며, 선거가 다가오면서 앞으로 몇 달 동안 중국에 대해 강인한 태도를 보일 경향이 자연스럽게 나타날 것입니다.
이는 그가 중국에 대해 더욱 강경해질 것을 촉구하고 이미 전임 대통령 시절 미국 경제 정책의 대화를 보호주의로 바꾸었던 정치적 반대자와 마주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바이든은 트럼프 자신을 상쇄하기 위해 트럼프 경제 사상에 대해 립서비스를 하도록 정치적 압력을 받게 될 것입니다. 미국 노동자들의 표를 얻으려면 그는 자신이 미국 일자리를 위해 싸우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필요가 있기 때문에 중국 전기차를 표적으로 삼는 것이 의제에 포함될 것입니다. 미시간과 같은 주요 자동차 제조 주가 그에 대한 선거에서 승리하거나 패배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Hillary Clinton이 2016년 선거에서 대가를 치르게 되었다고 덧붙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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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그렇기 때문에 백악관은 중국이 전기 자동차와 스마트 자동차를 원격으로 조종해 미국의 도로와 시스템을 폐쇄할 것이라고 말하는 등 반중 히스테리에도 뛰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날의 양극화된 환경에서 정책에 대한 동의를 얻기 위해 비방, 공포, 히스테리를 활용하는 것은 미국 정치의 특징입니다. 따라서 2024년 1분기 미국과 중국 사이의 상황이 높은 수준에서 평온했지만 올해는 더 혼란스러운 상황이 없더라도 2020년과 마찬가지로 격동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병 세계적 유행. 그러나 어느 쪽이든 거시적 수준에서 미국은 중국이 글로벌 산업, 즉 바이든이 말했듯이 “미래의 기술”을 지배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미국은 전기차 생산에서 중국을 엄청나게 뒤쫓으면서도 자국 시장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