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사를 마치고 소화도 시킬 겸 리틀 인디아(Little India) 거리 구경.
[리틀 인디아]
- 대표 거리는 출리아 스트리트(Chulia Street / 무슬림), 퀸 스트리트(Queen Street 힌두문화), 마켓 스트리트(Market Street)
인도 의류, 보석,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수십 개의 상점과 노점상이 있는 다채로운 지역입니다.
모든 보석상들이 철제 칸막이가 있습니다.
페낭에서 가장 유명한 길거리에서 파는 사모사(SAMOSA)를 먹으러 왔는데...
막 끝났네요. 아쉽습니다.
* 거리를 둘러보시면 신의 축복을 불러들인다는 의미를 갖는 문양인 콜람(Kolam)이 보입니다.
콜람은 쌀과 꽃잎 등을 사용해 그리는 문양으로 힌두교 신자들의 행사인 '디파발리'(Deepavali 디왈리, 빛의 축제) 때 주로 볼 수 있음.
#. 스리 마하마리암만 힌두사원 Kuil Sri Mahamariamman
^ Hindu Temple, Lebuh Queen, George Town, 10450 George Town, Pulau Pinang, 말레이시아
리틀 인디아(Little India)의 상징과 같은 사원입니다.
1833년에 지어진 사원인데 페낭에서 가장 오래된 힌두교 사원이라고 합니다.
정문과 정면에 신과 여신 조각상이 있습니다.
조지타운 퀸 스트리트(Queen Street)에 있어서 퀸 스트리트 인디언 사원 혹은 마리암만 사원으로도 불리는 것 같습니다.
##. Lbh Chulia 출리아 거리로 나와서...
#. 나고르 다르가 셰리프 사원 Sacred Nagore Dargha Sheriff (நாகூர் தர்கா)
^ 68, Lbh Chulia, George Town, 10200 George Town, Pulau Pinang, 말레이시아
1800년 초에 지어진 페낭에서 가장 오래된 인도 무슬림 사원, 13세기 무슬림 성인인 셰이드 샤훌 하미드(Syed Shahul Hamid)를 기리기 위해 건립.
이 사원의 건축 양식은 남인도 스타일의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흔한 이슬람 사원의 양식과 차이가 있음.
모양은 직사각형이며 각 모서리에 작은 원뿔형 첨탑이 있고, 정문에는 예배자들이 기도실로 들어가기 위해 통과하는 현관 위로 뻗어 있는 4개의 아치가 있습니다.
#. 쭐리아 스트리트(Chulia Street)
페낭의 영국 총독이었던 프랜시스 라이트(Francis Light)가 초기에 개발한 도로 중 하나로 조지타운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대표 거리 중 하나입니다.
쭐리아 스트리트(Chulia Street)는 원래 인도의 말라발 지역을 의미하는 '말라발 스트리트'(Malabar Street)로 불렸는데,
이 거리명을 통해 이 지역에 인도 이주민들이 거주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 변경된 거리명인 쭐리아 역시 인도 이주민들을 의미하는 말로 인도 남서부 지역인 '촐라'(Chola)에서 온 인도인
또는 인도 남부 코로만델 해안에서 온 회교도(Coromandel Muslim)를 지칭하는 단어입니다.
쭐리아는 영국이 페낭을 점령하기 이전부터 페낭이 속해 있던 끄다(Kedah)주의 해상무역을 장악해 부를 축적한 인도의 무역상들로
영국의 프랜시스 라이트(Fancis Light)가 페낭을 해상 무역의 거점으로 개발하면서 다수의 쭐리아와 인도 무역상들이 페낭으로 건너오게 됩니다.
영국은 페낭 도시 건설을 위해 인도의 범죄자들을 페낭에 투입시켰고, 19세기에는 영국 군사기지의 경비원으로
마드라스(현재 첸나이) 출신의 인도인들을 고용하면서 다양한 인도 이민자들이 리틀 인디아(Little India)를 조성하게 됩니다.
그래서 리틀 인디아는 인도 전통 모습만이 아니라 인도 회교 문화, 말레이시아인들과 융화된 페라나칸 자위(Peranakan Jawi) 등
다양한 문화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대중 교통 이용이 재미있습니다.
##.
숙소 부근 '롱 비치 푸드코트'(Long Beach Cafe)
여성분들은 마사지 받으러 가고 나머지는 맥주 ...
Char koay tew(차 퀘이 테우), Satay(사테), 볶음밥 주문.
시끌벅적한 현지 푸드코트입니다.
모든 가게들이 사진을 붙여놔서 주문하기도 쉽습니다.
테이블 번호판이 있어서, 음식을 주문 후 좌석번호를 얘기하면 자리로 가져다줍니다.
위하여 ~~~ ㅎㅎ
#. 하루 일정 정리.
말레이시아 화폐...
##. 2025. 08.17. 일요일
일찍 눈을 떴습니다.
조용한 로비
정문 모습.
수영장을 지나서...
해변 방향에서 본 모습.
오늘은 일요일, 오전 휴식 일정입니다.
즐거운 아침 식사 타임.
느긋하게 식사를 마치고....
호캉스 타임입니다.
여행도 체력이 뒷받침 되어야 가능합니다.
일정 중간 중간 휴식도 취하고 영양제도 먹고 하면서...
물만난 '지나들'
어른도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슬라이드가 2개 있네요.
원없이 탔습니다.
수영장 옆 아마존 정글을 테마로 한 Amazonia SPLASH Zone.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이곳저곳 물양동이에서 쏟아지는 물을 맞아가며 신나게 놀았습니다.
대형 물양동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망중한....
첫댓글 충분히 힐링 되어 보여요